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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공략편: 신종족, 프리스트를 파헤친다!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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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2월8일.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프리스트가 드디어 모습을 공개했다.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현재 힐더, 루크, 세리아 서버는 새롭게 프리스트를 육성중인 이들로 붐비고 있다. 과연 어떠한 특징과 스킬들로 우리들을 사로잡을까?

★ (맛보기) 프리스트-플레이 동영상

‘성직자’라는 뜻을 지닌 프리스트는 말 그대로 신성한 힘을 사용하여 아군을 치료하고 이로운 마법(버프)을 걸어주는 직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프리스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그것과 약간 다르다.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며 사정없이 몬스터를 ‘때려잡는’ 모습은 마치 격투가를 연상케 한다.

▲ ‘폭력신부’의 등장! 이게 신부님의 모습이라고?

물론 무작정 때려잡기만 하는 직업은 아니다. 당연히 힐을 사용하며 레벨업을 함에 따라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 해제 스킬을 익히게 된다.

▲ 겉 모습과는 달리 있을 건 다 있다?

무엇보다 프리스트의 가장 큰 매력은 각자의 색깔이 뚜렷한 전직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는 ‘크루세이더’와 ‘인파이터’의 두 가지 직업만 구현된 상태지만 차후에 등장할 ‘퇴마사’, ‘어벤저’의 직업설정만 보더라도 모두 개성이 뚜렷함을 알 수 있다.

▲ 어떠한 전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색깔이 명확하게 갈린다. 사진은 ‘크루세이더’의 모습

초반부터 빵빵한 힐을 무기로 편하게 사냥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는 접어야 한다. 이렇다 할 공격마법이나 힐 관련 스킬이 없기 때문이다. 단 하나 있는 ‘슬로우 힐’은 말 그대로 슬로우하며(-_-) 그 효과 또한 매우 낮다. 결국 초반에는 근접공격 위주로 육성하게 된다는 사실.

▲ 처음에는 일단 때려잡아야 한다

초반 육성시 가장 큰 장점은 기본 체력이 높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다는 것. 맞아도 HP가 잘 닳지 않으니 열심히 던전을 돌아 레벨업하자. 기본적인 스킬만으로도 레벨5까지는 여유롭게 올릴 수 있다.

▲ 초반에는 기본 타격기만으로 플레이해도 큰 문제가 없다 ?

육성중 가장 명심해야 할 점은 항상 MP부족의 압박을 받는다는 것이다. 때문에 잦은 스킬의 남발보단 기본공격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광역 스킬인 ‘럭키 스트라이크’, ‘스매셔’, ‘분노의 움켜쥠’, ‘낙봉추’ 등을 활용해 한번에 여러 마리의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주도록 하자. 쓸데없이 MP를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 스킬들의 MP소모가 심한 편이다. 잦은 남발은 금물

어떤 전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스킬트리가 갈리기 때문에 초반부터 섣불리 SP를 투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뒤에서 설명할 ‘각 전직의 스킬트리’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골라 찍어주도록 하자.

▶ 크루세이더 공략 바로가기 ◀

▶ 인파이터 공략 바로가기 ◀

▣ 기본 스킬

공참타

거병으로 적을 높이 띄워 올린다. 발동순간 슈퍼아머 판정. 윌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

20

-

Z

근접공격 위주로 육성하는 초반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후에 캔슬 공참타를 익히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솔로잉에 좋지만 크루세이더 전직을 목표로 한다면 굳이 찍을 필요가 없다(크루세이더는 윌 드라이버를 사용한다).

슬로우 힐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혹은 자신) 1명을 선택하여 HP를 천천히 회복시킨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

20

-

→+[Space]

그 효과가 매우 미비하다. 제대로 된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스킬레벨 6이상이 돼야 한다. ‘패스트 힐’의 선행스킬이므로 크루세이더 전직을 목표로 한다면 미리 스킬레벨 5를 찍어두자.

럭키 스트레이트

앞으로 전진하면서 강한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린다. 최종 히트는 대미지와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5

25

-

→(지속)+Z

다단히트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마지막 공격은 적을 멀리 날려(밀어)버린다. 몰려 있는 적들 한가운데로 파고들기 좋은 스킬이다. 인파이터 전직을 목표로 한다면 미리 레벨 5까지 찍어두자(캔슬 럭키 스트레이트의 선행스킬).

스트라이킹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혹은 자신) 1명을 선택하여 물리 무기 공격력과 무기 적중률을 올려준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5

25

-

→→+[Space]

지속시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지만 효과는 좋다. 초반에 이렇다 할 스킬이 없는 프리스트에게 중요한 스킬. 전직에 상관없이 마스터해두면 좋다.

스매셔

적1명을 잡은 뒤 일정 거리만큼 대시한 후 던져버린다. 대시 중 부딪히는 적에게는 다단히트 대미지를 준다. 대시중 공격버튼을 누르면 잡은 적을 바로 던져버린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5

20

-

→↓+Z

대미지나 판정 모두 상위급이다. 어느 정도 공중에 떠 있거나 누워있는 적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단, MP소모가 크기 때문에 잦은 남발은 금물. 취향에 따라 올려주자. 인파이터 전직을 목표로 한다면 캔슬 스매셔를 위해 미리 레벨5까지 찍어도 좋다(선택).

큐어

일정 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들의 나쁜 상태변화를 제거한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0

30

-

↓↓+[Space]

출혈, 독 등의 상태를 해제한다. 크루세이더는 레벨 2정도만 올려도 충분하다. 인파이터는 선택이지만 찍지 않는 것이 추세다.

분노의 움켜쥠

악마의 손을 불러내 손에 닿는 적들에게 대미지를 준다. 움켜쥔 후에는 일정확률로 홀드를 건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0

25

-

↓→+Z

광역 대미지에 범위도 꽤 넓은 편에 속한다. 좋은 스킬이긴 하지만 전직 후 스킬트리를 위해 찍지 않는 추세다. 결투장용으로 1정도 찍어도 무방.

세컨드 어퍼

대시공격에 이어 어퍼컷을 날린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0

25

-

대시공격중+X

기본 대시공격은2번 공격을 한다. 하지만 이 스킬을 배우면2타 후 마지막으로 어퍼컷을 날려 상대를 띄운다. 1단계만 찍어도 꽤 높이 띄울 수 있기 때문에(일반몹 기준) 콤보용으로 좋다. 하지만 역시 전직 후 스킬트리를 위해 찍지 않는 것이 현실.

지혜의 축복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혹은 자신) 1명을 선택하여 마법 무기 공격력, 지능, 체력, 정신력을 올려준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5

25

-

↑↑+[Space]

초반에 무리해서 찍을 필요는 없다. 크루세이더라면 마스터 추천.

낙봉추

점프한 뒤 거병으로 땅을 찍어 충격파를 일으킨다. 점프중 앞뒤로 이동이 가능하다. 윌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5

25

-

↑↓+Z

대미지도 꽤 짭짤하고 범위도 넓은 편이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굴 상황이나 마무리용 스킬로 써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벨은 1정도만 찍어도 충분하다.

고통의 희열

자신의 HP를 소모해 MP를 회복시킨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5

25

-

↓→+C

소모 HP에 비해 너무 적은 MP를 회복한다. 초반엔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하지만 크루세이더라면 마스터 추천(MP의 압박이 심하다).

캔슬 공참타

기본공격을 캔슬하고 공참타를 사용할 수 있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5

50

공참타 5Lv

-

기본공격 중에 공참타를 사용할 수 있다.

★ 프리스트 스킬시전?동영상

▣ 공통 스킬

중갑 마스터리

중갑착용시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고 MP회복, 캐스팅, 공격 속도의 패널티가 상쇄된다. 장착한 중갑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아이템 해체

아이템을 해체할 수 있다.

화학

화학기술이 필요한 아이템 조합을 할 수 있다.

세공

세공기술이 필요한 아이템 조합을 할 수 있다.

방직

방직기술이 필요한 아이템 조합을 할 수 있다.

투척 마스터리

투척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0

25

-

-

‘투척스파’가 아닌 이상 이 스킬을 찍을 필요가 있을까? 조용히 봉인시키자.

백스텝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0

30

-

↓(지속)+C

평소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찍어주자. 근접공격을 자주 한다면 생각해볼 것도 없다. 인파이터의 경우 ‘스웨이’와 조합해서 사용하면 좋다(선택).

도약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10

20

-

↑+[Space]

현재로썬 필요없는 스킬. 봉인시키자.

캔슬 백스텝

기본공격을 캔슬하고 백스텝을 할 수 있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20

70

백스텝 1Lv

-

백스텝을 찍었다면 당연히 찍어줘야 하는 스킬.

캔슬 아이템투척

기본공격을 캔슬하고 투척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습득레벨

SP

선행스킬

커맨드

20

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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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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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습득레벨

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