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3개 세력·4개국 대결, 아스달 연대기 글로벌 서버 오픈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했다.

먼저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이용자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글로벌 서버를 열었다. 총 4개 서버를 운영한다.

이어서 신규 클래스 '폭풍술사'를 선보였다. 번개와 바람을 콘셉트로 한 천계열 원거리 광역 딜러다. 번개는 다수의 적을 공격하며, 여러 대상을 타격하는 연쇄 번개와 강력한 공격인 벼락 등 공격적인 스킬이 주를 이룬다. 바람은 공격 스킬인 태풍·소용돌이 외에도 보호막 스킬인 맞바람, 상대를 밀쳐 기절시키는 돌풍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 PvE 콘텐츠 '도전의 탑'도 추가했다. 혼자 각 층에 있는 몬스터들을 격파해나가는 콘텐츠다. 일반 난이도는 100층, 시련 난이도는 50층까지 있다. 1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하며, 가장 높은 층을 가장 빠르게 완료한 이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제공된다.

기존 콘텐츠도 개편했다. 우선, 무법 세력이 아고·아스달과 같은 독립적인 세력으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기존 무법 세력 지원 시스템은 종료되며, 10레벨 달성 시 선택할 수 있는 세력 목록에 무법이 추가된다. PK 규칙은 세력이라는 기존 틀은 유지하며, 연맹(길드) 기준으로 변경된다. 이에 세력 점수, 필드 보스 등장 및 보상, 풍족도 등을 개선했다.

1주년 기념 이벤트도 한다. 30일부터 6월 4일까지,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전설 정령/탑승물(기간제), 영웅 꿈돌 도전권 등을 지급한다. 또 특별 출석 이벤트로 전설 탑승물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는 6월 25일까지 이그트의 레벨업 장비지원 이벤트, 레벨업 부스팅 이벤트를 통해 레벨 상승 단계마다 장비 지원 상자와 최대 90% 해당하는 경험치를 추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넷마블
게임소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아스달 연대기는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태고의 땅 아스를 무대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서사를 그리며,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다양한 계절이 느껴지는 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