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맵에 지형 파괴 도입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지형 파괴 업데이트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지형 파괴 업데이트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35.2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태이고 맵에 ‘지형 파괴’ 기능이 도입하고, ‘차량 위장망’이 신규로 추가되었다. 또 ‘자판기’가 에란겔과 태이고 전장에 확대됐다.

기존 론도, 사녹에 이어 태이고에도 지형 파괴 기능이 적용된다. 수류탄, 박격포, 판처파우스트, C4, 곡괭이, 탈 것 폭발, 레드존 등에 의해 지형이 실제로 파괴된다. 단, 일부 암석 지형에서는 파괴 범위가 제한된다.

▲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업데이트 영상 (영상출처: 한국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

차량을 은폐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차량 위장망’도 도입됐다. 위장망은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월드 스폰되며, 사륜 차량에 설치할 수 있다. 스폰되는 차량 위장망은 맵의 환경에 따라 외형이 달라 시야에서 쉽게 식별되지 않는다. 해당 아이템은 일반 및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미라마에만 존재했던 자판기가 에란겔과 태이고에 확대 추가되고, 회복 아이템 자판기가 신규 도입되어 자판기의 종류가 추가됐다. 두 맵의 주요 건물에서 부스트 아이템 자판기와 회복 아이템 자판기 2종 중 1종이 무작위로 스폰되며, 신규 회복 아이템 자판기도 기존의 자판기와 동일하게 대량의 아이템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장망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 위장망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이외에도 콘텐츠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태이고에서 만날 수 있었던 ‘파괴 가능한 항아리’가 에란겔에도 추가되었고, 태이고에는 곡괭이와 레드존이 새롭게 도입되었다. C4는 설치 방식이 ‘투척 후 부착’에서 ‘직접 설치’로 변경되었으며, 고무보트의 속도와 무게도 조정됐다.

배틀그라운드 35.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