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유그드라 유니온] 챕터 2공략 1부

/ 1

▲ 챕터 2의 제목은 [잃어버린 나날]이다

챕터 2가 시작된다. 왕국 군의 공격에 당해 보급 거점을 잃은 제국 군은 오랜드 방면으로 원정이 어렵게 되고 왕국 군은 전력 차를 줄이고자 우호국인 물의 백성 운디네 들의 나라. 엔베리어 공국으로 향한다. 공국령과 국경지대의 롤카 호수에 다다라 그 기대는 무너지고 있다.

▲ 이번 필드는 간단하다

제목인 롤카 호수가 표시되고 롤카 호수에 들어온 유그드라 일행. 하지만 마을이 엔베리어 공국의 운디네들에게 공격 당하고 있다. 승패 조건이 표시된다. 승리 조건은 [물의 백성 이시누를 격파하면], 패배 조건은 [유그드라나 밀라노가 전사하면], [카드를 모두 사용하면]이다.

▲ 카드를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결정된다

이번에도 듀란은 기본 엔트리에는 빠져 있으므로 선택하자. 사기가 조금 떨어져 있다면 다른 아이템보다 메달리온으로 사기를 충전시키자. 아이템들은 나중에 교환이나 이벤트에 필요할 수가 있다. 7장의 카드를 모두 고르면 전투가 시작된다.

▲ 1: 밀라노, 2: 유그드라, 3: 듀란, 알파벳: 적 유닛, 집: 취락, 도: 도시

▲ 운디네는 원래 물의 요정 이름이 아닌가?

운디네에게 왜 주민을 습격하냐고 물어봐도 돌아오는 것은 냉대뿐이고 적대감정만 쌓인다. 운디네 중에 이시누를 처치하면 된다.

▲ 수영도 못하는 일행들, 수영은 좀 배워놓지

튜토리얼이 이어진다. 지도를 보면 청색으로 되어 있는 구간이 있고 그 구간은 물 지형으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물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유닛은 이동 타입이 [수중]인 유닛들 뿐이다.

▲ 마을을 습격하고 있던 적을 격파

처음 턴에는 그냥 대충 카드를 골라 적들을 물 밖으로 유인하자. 적의 수중지형에서는 훨씬 잘 싸우므로 무리하지 말고 한 턴만 버티고 공격하자. 신경을 조금만 쓰면 어렵지 않게 적을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부하들을 먼저 처리해서 메달리온을 구해놓으면 나중이 편하다.

▲ 이 아주머니는 마을마다 등장한다. 혹시 쌍둥이?

블리자드라는 카드를 얻게 된다. 전투가 끝나면 주민은 구해줘서 고맙다면서 자신들도 왜 그들이 쳐들어 오는지 알 수 없다고 한다. 듀란은 이대로는 공국령으로부터 협력을 얻는 것은 불가능 하다며 물의 도시로 가서 진상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하며 마무리된다. 세이브하고 넘어가자.

카드이름

블리자드(ブリザ-ド)

스킬버튼

B

효과

냉기 공격으로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누구든지 OK)

파워(POWER)

1350

이동(MOVE)

7

ACE

다음 페이지에 계속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상당히 재미있고 그래픽도 깔끔하고 캐릭터들도 귀여운 게임이다. 카드를 가지고 전투를 하여 전술들을 익혀 나가는 게임이다. 스토리성도 좋아서 할만한 게임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