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0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유럽을 넘어 글로벌 최대 게임쇼로 확고히 자리한 게임스컴 2025가 5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해외 대작은 물론,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한 국내 주요 게임사 다수가 출전했다. 특히 한국 게임사는 게임스컴에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른다.
올해 게임스컴은 8월 20일부터 24일까지(독일 현지 기준) 쾰른 메세에서 열린다. 전년보다 약 10% 증가한 1,500여 곳에 달하는 업체가 출전하며 국내 주요 게임사도 대거 참여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게임스컴에 대규모로 출격하는 크래프톤은 신규 지역 ‘차하야’를 포함한 인조이 신규 DLC를 출품한다. 여기에 게임스컴 현장에 자사를 대표하는 PUBG 존을 꾸려 탑다운 슈팅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과 배틀그라운드 행사 등을 선보인다.
이어서 펄어비스는 내년 1분기로 발매를 연기한 붉은사막의 초중반부 퀘스트라인을 다룬 새로운 시연 버전을 전시하며 이름을 알리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붉은사막은 한국 게임 중 유일하게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4개 부문(베스트 비주얼, 모스트 에픽, 베스트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베스트 Xbox 게임)에 후보로 올랐다.



이 외에도 카카오게임즈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의 좀비 생존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 위메이드맥스 산하 원웨이티켓 스튜디오의 익스트랙션 슈팅 신작 ‘미드나잇워커스’, 조이시티의 모바일 전략 신작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이 출전한다. 인디 및 중소 게임사도 참여한다. 네오위즈는 게임스컴에서 안녕서울: 이태원편 등 인디게임 4종을 출품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스컴 한국공동관에도 16개 내외의 중소업체가 참여한다.
게임은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효자로 평가되지만, 실제 수출 시장은 좁은 편이다. 게임백서 2024에 따르면 2023년 한국 게임 수출국 1위는 비중 25.5%를 기록한 중국이며, 2위는 19.2%인 동남아다. 북미는 14.8%로 3위, 유럽은 6.7%로 6위에 그친다.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범위를 확장해 특정 지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필요가 있다. 올해 게임스컴 출전을 기점으로 삼아 국산 게임의 바운더리를 넓혀갈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해외 주요 게임사도 대거 참가한다. 먼저 닌텐도는 지난 6월 발매한 자사 신형 콘솔 스위치 2 게임 다수를 선보인다. 포켓몬 Z-A,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등 퍼스트파티 신작과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등 서드파티 타이틀 다수가 출격한다. Xbox도 게임스컴에서 대형 시연 공간을 마련하고 게임 20여 종을 선보인다. 여기에 에이수스와 협업해 제작한 휴대용 게이밍 PC ‘ROG Xbox 얼라이와 얼라이 X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K/테이크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캡콤, 호요버스, 코나미, 마벨러스, 넷이즈, 퍼펙트 월드 게임즈, S-게임, 세가, 스퀘어 에닉스, 텐센트, 유비소프트, 워게이밍 등 여러 게임사가 한자리에 모인다.
지난 20일 열린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도 주목도 높은 소식이 다수 발표됐다. 그중에도 눈길을 끈 게임은 '검은 신화: 오공'을 개발한 게임 사이언스의 신작 '검은 신화: 종규'다.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악귀를 쫓는 신 '종규'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외에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은 싱글 캠페인에 대한 상세 내용을 전하며 출시일을 11월 14일로 확정했다 .로드 오브 더 폴른 2,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2, 등 주목도 높은 신규 타이틀도 베일을 벗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엔씨소프트 신작 LLL, 정식 게임명 '신더시티' 확정
- PS6는 3배 빨라지고, 차세대 Xbox는 PC가 된다?
-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히트작 가능성 충분한, BIC 2025 인디게임 12선
- [이구동성] 아이온 2, ‘맹독’ 과금 정말 없을까?
-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신화’ 시리즈 신작 공개
- 동물권단체 PETA, 마리오카트에 ‘소 코뚜레’ 제거 요청
- 몬헌 와일즈 "PC 최적화 해결할 패치, 올 겨울로 예정"
-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 포기
- 커진 규모, 여전한 스릴 ‘스테퍼 레트로’
게임일정
2025년
08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