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GBA 드래곤볼 AA(어드벤스 어드벤처) 기본 공략편 4부

/ 1

▲ 원작에서는 지구 반대편에서 헤엄쳐서 도착했다

3년의 시간이 흘러 다시금 천하 무술 무도회가 열렸다. 한층 강해져서 돌아올 오공을 기다리는 무천도사와 크리링, 부르마는 오공이 늦어지자 걱정을 한다. 이번에도 지각을 한 오공은 우승을 위해 무도회에 뛰어든다.

▲ 원작에서 챠오즈는 크리링과 싸우는 것으로 되어 있다

첫 번째 결투는 챠오즈와의 결투이다. 챠오즈는 무천도사의 라이벌인 학도사의 제자로 초능력을 사용하는 녀석이다. 다만 원작에서와 달리 이 게임 상에서 초능력은 사용하지 않는다. 공중에서 도돈 파를 쓰는데 이것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다.

▲ 크리링은 외계인과 싸우면서도 즐거워한다(손오공 ← 사이어인)

챠오즈를 쓰러트리면 거북 신선 류 제자간의 대결이 펼쳐진다. 바로 손오공과 크리링의 결투이다. 크리링은 HP가 높지 않고 공격 범위도 손오공과 비슷해서 챠오즈처럼 간단히 이길 수 있을 것이다.

▲ 천진반은 인간이면서도 눈이 3개다. 돌연변이인가?

크리링과의 결투가 끝나면 이번에는 천진반과의 결투가 시작된다. 천진반은 손오공 정도라면 재미있게 결투할 수 있을 거라고 이야기하며 자신감을 보인다. 손오공 역시 숨겨진 기술(사실 따로 추가되는 기술은 없다)을 보여주겠다고 하며 전투에 임한다.

▲ 정말 강력한 기술. 아마 이 게임에서 가장 강해 보인다

천진반은 상당히 강하다. 필살기 게이지가 4개인데 이것이 전부 모이면 기공포로 공격한다. 게다가 기공포로 공격하는 시점이 대부분 오공이 쓰러진 직후이기 때문에 피할 수가 없게 되어 있다. 한번 맞으면 대미지가 거의 한 줄 이상 달아버리게 되므로 아주 조심하자. 속전속결로 천진반이 기술조차 쓰지 못하게 후다닥 처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공포영화의 법칙. 혼자 움직이면 죽는다

손오공은 또 한번 천하무술무도회의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이제 식사를 하러 가려다가 드래곤볼과 여의봉을 놓고 온 사실을 알게 된 오공. 크리링은 오공이 무술대회를 막 마쳐서 힘들 테니 자신이 가겠다며 오공을 대신해 놓고 온 것을 가지러 가게 된다.

▲ 크리링 옆에 놓인 주머니는 드래곤볼이 들어있던 주머니다

갑자기 크리링의 비명이 들리고 크리링은 이미 죽기 직전인 상태였다. 크리링은 괴물이 드래곤볼과 무술대회 명단을 훔쳐 달아나버렸다고 말하고는 끝내 죽음을 맞이한다. 말리는 무천도사를 뒤로하고 오공은 분노에 달려 나간다.

다음 페이지에서 계속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딤프스
게임소개
'드래곤볼 어드밴스 어드벤처'는 여의봉을 주로 사용하는 손오공의 소년 시기 모습을 그리고 있다. 여의봉을 사용해 적을 날리는 '고챠 배틀', 강적과 1:1로 승부를 겨루는 '타이만 배틀', 근두운을 타고 스피드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