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듄'과 ‘코난’ 개발사 펀컴, 대규모 구조조정 시작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듄: 어웨이크닝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펀컴)
▲ 듄: 어웨이크닝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펀컴)

최근 듄: 어웨이크닝으로 호평을 받은 개발사 '펀컴(Funcom)'이 구조조정을 실시했다.

해당 소식은 지난 2일(현지시각), 외신 '게임인더스트리 비즈'에 전달된 성명문을 통해 공개됐다. 성명문에 따르면 이번 구조조정은 신규 콘텐츠와 기능 추가, 업데이트를 위해 내부 자원을 집중하려는 목적이다.

펀컴에 따르면 이번 구조조정은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전환과 내년 예정된 콘솔판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서다. 팀을 재구성하고 프로젝트 및 스튜디오 전반의 자원을 집중하기 위함이라는 이유다. 펀컴은 이번 구조조정 감원 인원 수는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으며, 현재 구조조정 초기 단계임을 밝혔다.

펀컴의 듄: 어웨이크닝은 지난 6월 출시된 오픈월드 생존 MMORPG로,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장을 판매하며 펀컴 내에서 가장 큰 성과를 이룬 게임이다. 다만, 스팀 최근 평가는 ‘복합적(지난 30일 간 사용자 평가 2,729개 중 62%가 긍정적)'을 기록하는 등, 콘텐츠 부족에 대한 아쉬운 의견이 늘어나는 추세다.

한편, 이번 구조조정이 듄: 어웨이크닝 및 기타 펀컴 게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듄: 어웨이크닝 2025년 6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어드벤쳐
제작사
펀컴
게임소개
듄: 어웨이크닝은 MMO 오픈월드 생존게임이다. 듄 1권의 몇 설정을 바꾼 대체 우주로, 폴 아트레이데스가 태어나지 않고 여자아이를 낳은 스토리에 기반해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프레멘 증발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