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GBA 드래곤볼 AA(어드벤스 어드벤처) 초반부 공략편 1부

/ 1

▲ 난이도는 자신의 능력에 맞게 설정하도록 하자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쉬움과 어려움의 차이는 적의 체력과 회복 아이템을 떨어트리는 비율에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선택하자. 처음에는 [스토리], [1:1 대결], [통신 대전], [옵션]이 있다. 스토리 모드를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자.

▲ 원화는 다시 그린 듯 하다

게임의 스토리는 원작 만화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처음에 오공은 수행을 하고 있었고 부르마가 그곳을 지나가다가 손오공의 할아버지가 남긴 유품을 보고 이야기를 알려준다. 7개의 드래곤볼을 모으면 소원을 빌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된다.

▲ 느낌표가 뜨면 귀찮더라도 모두 처리해야 진행이 가능하다

게임의 첫 번째 스테이지라서인지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앞으로도 종종 보게 될 !(느낌표)모양의 마크인데 이 마크가 표시되면 화면에 나오는 적을 모두 처리하기 전에는 이동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우선 기본설명에서 설명한 조작법을 익혀두자. 액션게임의 특성상 타격 감으로 재미를 느껴야 하기 때문에 컨트롤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타격 감이 없으면 재미가 없고 재미가 없으면 게임을 하기 싫어지므로 꼭 마스터해두자.

▲ GO라고 적힌 곳에 들어가면 지역이 바뀐다

조금 진행하면 Go -> 라는 표시가 뜬다. 이 게임의 특성이 로딩은 거의 없이 즉각 실행되는 방식이라서인지 간혹 이렇게 맵이 바뀌는 화면에서는 GO가 표시되므로 하라는 데로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진행하자.

▲ 동굴이나 문도 모두 이 모양이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나온다. 위 방향키를 입력하면 입구로 들어갈 수 있다. 이렇게 들어가야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많으므로 지나치지 않고 꼭 들리도록 하자.

▲ 이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 필자도 상당히 고생했다

게임 상에서 벽을 집고 반대편으로 점프하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보통의 벽 점프는 벽 방향으로 방향키를 넣고 점프 키를 누르는 방식이지만 이 게임에서는 벽 반대 방향의 방향키와 점프 키를 동시에 누른 방식이라서 아주 사용이 어렵다.

반대 방향의 방향키를 누르는 순간 벽에서 떨어져 버려서 벽을 박차고 점프할 수 없게 되어버리는 것이다. 테스트를 해보면 알겠지만 방향키와 점프 키를 거의 같이 눌러야 가능하다. 해보면 알겠지만 거의 쓸 수 없는 기술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나중에 엑스트라 모드에서 여의봉을 얻으면 어디서건 여의봉 점프가 가능하다

위 스크린샷처럼 위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A키를 누르라는 구간이 나올 때가 있다. 이 구간은 여의봉을 얻기 전, 즉 여의봉 컬렉션 아이템을 얻기 전에 특별히 여의봉 점프를 할 수 있는 구간이다. 여의봉 점프는 여의봉 컬렉션 아이템을 얻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인데, 이 여의봉 컬렉션 아이템이 스토리 모드의 엔딩을 본 후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이 곳에서만 여의봉 점프가 된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 꽤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다

위 방향키를 누르고 A키를 누르면 여의봉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여의봉이 늘어나므로 아주 높은 곳까지 점프가 가능하다. A키를 누르면 도중에 점프를 취소할 수 있다. 즉 오래 누를수록 높이 점프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 폭탄을 피하는 것 보다는 재빨리 공룡을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폭탄을 떨어트리는 공룡이 나오는데 폭탄이 의외로 파괴력이 좋고 딱 손오공의 머리 위쪽에서 떨어트리므로 주의해서 피하던지 아니면 빨리 공룡을 공격해 버리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 이런 문들은 엑스트라 모드에서만 열려 있다

간혹 빨간색으로 문이 닫혀진 곳도 있는데 이 곳은 스토리 모드에서는 닫혀 있고 엑스트라 모드에서만 열리는 문이다. 즉 엔딩을 한번 본 후에 엑스트라 모드로 들어와서 컬렉션을 수집할 때 사용되는 곳이므로 신경 쓰지 말자.

▲ 처음 발견한 컬렉션 아이템

컬렉션 아이템은 캡슐에 들어있다. 이 위치에서 얻게 되는 아이템은 드래곤 레이더(드래곤볼 위치추적 기기)이다. 맵 중간중간 이렇게 잘 찾아봐야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빠트리지 말고 천천히 탐색해 가면서 이동하자.

▲ 바다 거북이가 맛있게 생기진 않은 것 같다. 먹으면 병 걸릴 것처럼 생겼다

이번 지역의 보스가 나타났다. 이번 지역의 보스는 애꾸눈 늑대이다. 늑대는 거북이를 내놓으라면서 공격한다. 공격은 단순하다. 가로로 베기를 하거나 약간의 기를 모아 세로로 베는 패턴이다. 간혹 적이 깜박이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때에는 공격이 맞지를 않는다. 조금 피해 있자.

▲ 무천도사의 등장. 원작에서는 여자를 밝혔는데 그런 부분은 생략되어 있다

보스를 처리하면 거북이는 손오공에게 고맙다면서 바다로 데려간다. 그리고 만나게 되는 인물이 무천도사였다. 무천도사는 거북이를 도와준 보답으로 근두운을 선물로 준다. 그리고 부르마는 무천도사의 목에 걸린 드래곤볼을 얻게 된다. 손오공과 부르마는 다음 행선지로 출발하게 된다.

▲ 이 표시가 뜨기 전가지는 저장이 안된다. 주의하자

지역을 하나 통과하면 세이브를 한다. 중간에 세이브 하는 곳도 없고 할 수도 없다. 즉 한 지역을 깨기 전에는 세이브를 할 수 없으므로 세이브를 위해서 해당 지역은 모두 마무리 하고 게임을 꺼야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딤프스
게임소개
'드래곤볼 어드밴스 어드벤처'는 여의봉을 주로 사용하는 손오공의 소년 시기 모습을 그리고 있다. 여의봉을 사용해 적을 날리는 '고챠 배틀', 강적과 1:1로 승부를 겨루는 '타이만 배틀', 근두운을 타고 스피드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