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문화제단, 디지털 과몰입 해소 위한 캠프 진행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5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게임문화제단 2025 디지털 과몰입 해소 위한 캠프 현장 (사진제공: 게임문화제단)
▲ 게임문화제단 2025 디지털 과몰입 해소 위한 캠프 현장 (사진제공: 게임문화제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기장문화예절학교에서 '2025 게임(디지털) 과몰입 해소를 위한 청소년 인문치유 경상권 캠프(4회차)'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게임(디지털) 과몰입 청소년 27명이 참여했다. 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토의와 글쓰기, 또래 상담과 공동창작 공연, 카프라 협동블록 쌓기, 원예테라피(Therapy) 등 체험과 협동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인문학 기반의 8차시 인문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성찰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웠다. 참여자들이 공감 능력과 자기조절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캠프 기간 중에는 디지털 과몰입 문제와 인문학적 접근의 중요성을 함께 고민하는 학부모 특강이 별도로 운영됐다.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 방법을 배우고 가정 내 디지털 사용 습관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부산게임과몰입힐링센터 허정선 센터장은 “이번 인문치유 캠프가 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자기 조절 능력을 회복하고, 기기와의 건강한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문화재단 유병한 이사장은 “호남권을 시작으로 수도권, 충청권, 그리고 이번 경상권까지 네 차례의 인문치유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예방·치유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해 청소년들이 디지털 시대의 주체로서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캠프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게임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