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의 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전 세계에 시작했다. 탑다운 뷰 기반 5 대 5 PvP 슈팅 장르로, 무료 플레이 형태로 제공되며 5일부터 스팀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블라인드스팟은 실내전 위주의 빠른 슈팅 액션을 통해 근접 전투 전술과 전략 플레이를 직관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PUBG: 블라인드스팟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이하 블라인드스팟)'의 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전 세계에 시작했다. 탑다운 뷰 기반 5 대 5 PvP 슈팅 장르로, 무료 플레이 형태로 제공되며 5일부터 스팀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블라인드스팟은 실내전 위주의 빠른 슈팅 액션을 통해 근접 전투 전술과 전략 플레이를 직관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탑다운 시점에서도 현실적인 슈팅 조작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를 지원하여 다양한 운영체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앞서 해보기는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게이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발전시키는 오픈 개발의 시작 단계다. 개발팀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짧은 주기의 업데이트를 이어가며 게임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앞서 해보기와 함께 신규 수비 전용 캐릭터 '블레이즈'가 공개됐으며, 그는 화염병을 활용한 새로운 수비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 PUBG: 블라인드스팟 앞서 해보기 시작 영상 (영상출처: PUBG 블라인드스팟 공식 유튜브 채널)
앞서 해보기 오픈 이후 일주일 뒤인 2월 12일에는 경쟁전 시즌 1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트위치와 치지직에서 각각 20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대회가 예정되어, 플레이 스타일과 게임의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블라인드스팟은 PUBG IP의 세계관 확장을 다룬 외전격 신작으로, 기존 PUBG IP와의 연결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 게임은 PUBG: 배틀그라운드로부터 수십 년 뒤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블루존 제어 기술에서 발전한 ‘크립트’라는 장치를 둘러싼 다양한 인물 간의 갈등과 협력을 다룬다.
장태석 PUBG IP 프랜차이즈 총괄은 "블라인드스팟을 시작으로, PUBG IP만의 고유한 재미를 전 세계 팬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신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승명 블라인드스팟 PD는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블라인드스팟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플레이 형태로 서비스된다"며 "이번 앞서 해보기는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자주 업데이트해 나가는 오픈 개발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블라인드스팟은 스팀 위시리스트 및 팔로우,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소식과 개발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