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던파공략편: 고대던전 개편! 그 모든 것을 밝힌다 1부

/ 3

(1) (2) (3)

2007년 5월 3일 ‘ACT8. 악은 신의 곁으로’ 와 함께 레벨 제한으로 인해 지루해 하던 만렙유저들을 위해 고대던전의 개편과 함께 새로운 퀘스트 및 보상이 주어졌다. 고대던전의 변경점에 대해서 살펴 보고, 바뀐 공략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 보자.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새로 추가된 퀘스트의 진행 방법과 보상에 대해서 자세히 공략해보겠다.

만렙을 달성한 후 사냥만 하면 졸음이 오고, 결장만 가면 잠이 깬다는 심각한 만렙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그 분...

[왕의 유적 변경점]

1. 왕의 유적 킹스가드들의 시야가 증가하였다.

일정 거리 이상 접근하거나, 타격을 해야만 석상 상태에서 깨어나던 킹스가드들이 이제 진입과 동시에 깨어나게 된다.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유저는 던전 화면이 뜸과 동시에 광속으로 공격해오는 바람의 애쉬를 구경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클래스는 큰 지장이 없지만 Ez-8 카운트다운을 지연폭발로 다수 설치한 후에 전폭을 구사하는 방법으로 킹스가드를 처리하던 메카닉에게는 난이도가 전보다 어려워 졌다고 볼 수 있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킹스가드들은 깨어나기 때문에 이제는 무조건 돌진하라~

그 밖의 공격패턴은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킹스가드들을 처치하는 방법은 패치 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왕의 유적 공략법은 ‘던파 공략편(알프라이라 던전) : 왕의 유적-숨겨진 던전’ 을 참고하도록 하자.

▲ 해당 공략 바로 가기

2. 왕의 유적의 경험치 보상이 증가하였다.

익스퍼트 로드 솔플 트리플 S 경험치가 무려 7163 증가하였다. 소모되는 피로도를 감안한다면 만족할 만한 경험치 상승이라 볼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왕의 유적에서 경험치를 획득하기 위해서 오는 유저는 소수라는 것이 문제다. 차라리 보로딘 왕의 씰 드랍율이나 올려주었으면 좋겠는걸?

3. 왕의 유적의 보스 몬스터 패턴이 추가, 수정됩니다.

죽지 않는 틴소드맨과 맞지 않는 보로딘... 어쩌라구?

소환되는 틴소드맨이 죽지 않게 변경되었다. 그리고 해머왕 보로딘의 망치 내려찍기 모션 중에는 무적 상태로 변경되었다. 즉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이제는 얌전히 점프를 해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ㅠ.ㅠ

[왕의 유적 새로운 퀘스트]

◆ [에픽] 불멸의왕 보로딘

등장 조건: 레벨50

NPC: 세리아(게이트)

클리어 조건: 왕의 징표 200개, 보로딘 왕의 씰 50개 가져오기

설명: 왕의 유적의 킹스가드 칭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세리아를 찾아가자

퀘스트 보상: 불멸의왕 보로딘 칭호

신규 퀘스트를 얻기 위해서는

떠도는 영혼들의 이야기 → 세리아에게 물어보기?→ 찬란했던 왕국의 전설 → 고통받는 자들을 위하여 → 왕의 다섯 기사 → 바람의 애쉬, 수호의 밀리아, 얼음의 아이스톰, 불의 제라드, 빛의 웨데로스(각 칭호퀘)

순서로 퀘스트를 완료해야한다. ‘던파 공략편(알프라이라 퀘스트)’ 참고하도록 하자. 간단히 말하면 왕의 유적의 킹스가드 칭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새로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해당 공략 바로 가기

해머왕 보로딘을 처지할 때 마다 랜덤으로 0~3개의 보로딘 왕의 징표가 나온다.

← 보르딘 왕의 징표

(난이도가 높을수록 획득 확률이 높다) 보로딘 왕의 씰은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모을 수가 있을 것이다.

[왕의 유적 새로운 보상]

이것이 바로 불멸의 왕 보로딘 칭호이다. 간지가 좔좔~ 옵션도 환상~ 고생한 보람이 있다.

그럼 과연?불멸의 왕 보로딘 칭호의 공격시 2% 확률의 파이어 익스플로젼의 이펙트와 데미지는 과연 어떠할까?

▲ 보너스 : 불멸의 왕 보로딘 칭호의 파이어 익스플로젼

보통의 익스플로젼보다 크기와 이펙트가 확연히 차이나는 간지를 보여주며, 데미지도 800대를 보여준다. 던전 앤 파이터의 2%라는 확률은 체감상 많이 발동되므로 활용하기에 따라서 유용할 것이라 생각된다. 도움을 주신 지존2님께 감사 드립니다.

칭호 모델은 지존2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 다음 페이지에는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공략과 테라나이트 퀘스트 및 직업별 보상 아이템을 기재했습니다.

(1) (2) (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