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컴투스, `삼국지 디펜스2` 중국 모바일 시장서 인기

/ 1

kinda109N_2012_10_15_03.jpg
▲ 중국 MM에 이달의 유저 대전 게임으로 선정된 `삼국지 디펜스2`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인기 스마트폰용 게임 `삼국지 디펜스2`가 중국 차이나모바일 `MM`(모바일 마켓)이 선정한 `이달의 유저 대전 게임`(玩家???)에 뽑혔다고 밝혔다.

`MM`은 중국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의 대규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으로, 컴투스는 2012년 4월 차이나모바일의 요청에 따라 `MM`에 `써드 블레이드`를 첫 출시한 이후 `홈런배틀2` 등 자사의 인기 스마트폰용 게임들을 서비스하며 적극적으로 공략해 오고 있다.

`삼국지 디펜스2`는 쳐들어오는 적군을 직접 활로 공격하거나 병사와 장수들을 생산해 전략적으로 공격하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으로, 귀엽고 코믹한 삼국지 영웅들의 캐릭터를 내세우며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접근성을 높여 중국 유저들에게 자국 회사들보다 더 잘 만들었다고 칭찬을 듣는 등 중국 현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컴투스는 자사의 뛰어난 게임성을 인정받아 이미 `슬라이스 잇!`, `홈런배틀2`, `몽키배틀` 등이 `유저 대전`에 선정된 바 있고, 이번 `삼국지 디펜스2`의 경우 한국 회사가 만든 삼국지 소재의 게임이 자국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중국인들에게 직접 좋은 평가를 받은 사례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유저 대전`은 매달 차이나모바일이 `MM`내 우수 게임 2종을 선정해 발표하고 유저들에게 프로모션 하는 이벤트로, 선정된 게임은 각각 15일간 ‘MM’ 유저 대상 PUSH 발송, ‘MM’ 사이트와 차이나모바일 대리점 홍보 등 온오프라인으로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중국 전역에 홍보가 된다.

또한 기간 중 해당 게임 내 유저 랭킹에 따라 차이나모바일에서 이벤트 상품을 유저들에게 선물해 중국 유저들의 참여 반응 역시 매우 높아, 중국 내 업체들 사이에서도 선정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자리라, 이런 연이은 컴투스 게임의 선정은 중국 내 컴투스의 탄탄한 인지도를 짐작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다.

`삼국지 디펜스2` 게임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