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자연 재해로부터 도시를 지켜라, `심시티` 신규 영상

/ 1


▲ `심시티` 속 자연 재해의 위력이 담긴 `재앙`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10년 만의 후속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심시티(Sim city)’ 신작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EA 자회사 맥시스는 개발 중인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심시티’의 신규 영상 ‘재앙’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재앙’에서는 도시 경영 중 랜덤하게 발생하는 자연재해의 종류와 그 위력을 엿볼 수 있다.

도시 경영 중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시리즈로, 이전 기후변화와 재생자원 소개에 이어 공개된 자연 재해 영상은 지진, 태풍, 화재 등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예기치 않은 사태로 하여금 게이머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이 밖에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거나 U.F.0가 출몰해 건물을 파괴하는 등, 초현실적인 상황도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재해는 이번 최신작에 추가된 신규 시스템은 아니다. 전작 ‘심시티 4’부터 설정을 통해 랜덤하게 발생 혹은 게이머 스스로 경영 중인 도시에 자연재해를 일으킬 수 있도록 구현된 바 있다. 주로 새롭게 도시를 경영하고 싶을 때 사용되었다.

‘심시티’ 스리즈는 지난 1989년 첫 출시 이후, 창의적으로 도시를 건설하는 재미로 많은 마니아층을 거느리며 EA 대표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최신작 ‘심시티’는 자체 개발한 글래스박스(Glassbox) 엔진을 사용해 전작 이상의 정교한 도시 묘사와 그래픽을 자랑한다. 특히 멀티 온라인 기능이 도입돼 혼자서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과 함께 협동해 도시를 경영해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 중이다.

한편, ‘심시티’는 오는 2013년 2월 PC로 발매될 예정이다.


▲ `심시티` 신규 영상 캡쳐 이미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심시티 2013. 03. 05
플랫폼
PC
장르
경영시뮬
제작사
맥시스
게임소개
'심시티'는 도시 시뮬레이션 게임 '심시티' 시리즈 신작으로,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는 5번째 작품이다. '심시티'는 시리즈 초기 기획을 되살려 원래 목표했던 게임성을 추구하는 데 목적을 뒀다. 자체 개발한 글래스...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