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나이키+키넥트 트레이닝, 숀리도 긴장시킬 홈 피트니스

/ 1

▲ 나이키와 키넥트가 만났다!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 소개 영상

 

홈 피트니스를 표방한 ‘나이키+키넥트 트레이닝’이 오늘(30일) Xbox360 독점으로 완전 한글화 출시된다.

 

‘나이키+키넥트 트레이닝’은 스포츠 대표 브랜드 나이키의 운동선수에 대한 지식과 헬스 트레이너의 자문 그리고 키넥트의 기술력을 더한 맞춤형 홈 피트니스 게임으로, 헬스장과 맞먹는 다양한 강도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운동 중 키넥트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체크, 신체의 힘과 활동성 등 신체 균형을 자동으로 평가하면서 개선 방향을 짚어주는 게 특징이다.

 

나이키의 운동선수에 대한 지식, 헬스 트레이너의 자문, 그리고 키넥트의 기술력을 더한 '나이키+키넥트 트레이닝'

 

초심자부터 운동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트레이닝

 

‘나이키+키넥트 트렐이닝’에서 주목할 점은 운동에 막 입문한 초심자부터 체계적으로 단련해온 운동선수도 즐길 수 있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구성에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사용자의 성별과 키 그리고 몸무게 등 신체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추가로 달리기와 장애물 넘기 등 학창 시절 체력장을 떠올리게 하는 기초 체력 검사도 병행한다.

 

 

▲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자세도 잡아주는 키넥트 성능의 절묘한 조합

 

이어 사용자의 신체 평가 결과에 따라 크게 ‘근력 강화’, ‘날씬한 몸만들기’, ‘탄탄한 몸만들기’ 중 하나의 목표를 선택해 트레이닝 받을 수 있다. 평가 기준은 나이키가 전 세계 운동선수를 분석한 데이터로 기준으로 해 신뢰성이 높다.

무엇보다 음성에 자막까지 한글화된 만큼 언어 장벽 없이 트레이너의 설명을 이해할 수 있고, 운동 난이도도 분류되어 있어 성장 중인 어린아이부터 몸매 만들기에 민감한 젊은 여성층까지 두루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음성에 자막까지 한글화돼, 몸매 만들기에 민감한 젊은 여성층도 도전해볼만 하다

 

또한, 사용자의 운동량이 많을수록 게임 내 ‘퓨어’가 차오른다. ‘퓨어’는 일종의 경험치로, 일정 레벨에 이르면 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소개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은 유저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신체의 힘과 활동성을 평가하여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자세와 움직임을 정확하게 잡아준다. 때문에 집안에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