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LOL 더 챔스 윈터 개막전, 지스타 현장에서 진행

/ 1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국내 정규리그,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2012-2013의 개막전이 e스포츠 성지 부산에서 펼쳐진다.
 
CJ E&M 게임채널 온게임넷은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2012-2013 (이하 올림푸스 챔피언스 윈터) 개막전을 오는 11월 9일(금), 10일(토) 이틀간 부산 벡스코 앞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한다.
 
이번 개막전은 LOL 챔피언스 리그 역사상 최초의 지방 투어로, 그 간 서울에서만 진행된 리그에 직접 관람이 어려웠던 부산, 경남지역 팬들은 직접 관람의 갈증을 달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 더구나 세계 최대의 게임축제 지스타 기간 중에 개막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새로운 신작게임과 e스포츠 최고의 명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9일(금) 저녁 6시에 진행하는 개막전은 아주부 프로스트와 제닉스 스톰이 포문을 연다. 아주부 프로스트는 지난 LOL 챔피언스 서머 2012 우승을 비롯하여, 최근 열린 LOL 시즌2 월드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상대인 제닉스 스톰은 홍진호 감독의 지도 아래 항상 챔피언스 리그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경기는 멤버를 보강해서 강력해진 전력으로 돌아온 CJ 엔투스와 아마추어 최강팀으로 불리는 GSG팀이 대결을 갖는다.
 
10일(토) 저녁 6시에는 최근 창단한 KT 롤스터A팀과 전통 강호 LG-IM이 첫 번째 매치를 ‘롤클라시코’라고 불리며 온라인상을 달구었던 아주부와 나진의 라이벌 팀 대결이 두 번째 매치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초대 스프링 시즌 우승팀이었던 아주부 블레이즈 팀과 최근 무서운 기세로 국제 대회에서 상위권을 기록 중인 나진 소드팀의 대결에 많은 'LOL'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각 매치 별로 각각 두 경기씩 대결이 진행되며, 2승을 거둘 경우 승점 3점, 1승 1패를 기록할 경우 승점 1점을 얻는다. 온게임넷은 부산 벡스코 현지에서 진행되는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한편, 개막전 현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개막전 양 일간 현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킨(해방된 알리스타), 티모 모자, 스틸 시리즈 헤드셋, 해피머니 상품권, 영화 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해방된 알리스타’ 한정판 스킨의 경우 북미 플레이어에게 특정 이벤트 상품으로 한시적으로 제공되었을 뿐, 국내에서는 공개된 바 없는 스킨이라는 점에서 더 눈길을 끈다. 이번 개막전을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게임스에서 이례적인 결정을 내렸다.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관객은 유료 판매 티켓을 구입하는 방법 외에도, 11월 6일(금요일 입장권 배부)과 7일(토요일 입장권 배부) 저녁 6시에 벡스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는 1인 1매 무료 티켓을 받으면 입장할 수 있다. 무료 티켓은 많은 e스포츠 팬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지스타 입장권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이들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2012-2013 개막전 대진

11.09(금) 저녁 6시
아주부 프로스트 VS 제닉스 스톰/ CJ엔투스 VS GSG

 

11.10(토) 저녁 6시
LG-IM vs. KT 롤스터 A     /  아주부 블레이즈 VS 나진 소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