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천재들과 붙는다 '스도쿠달인' 구글 플레이 발매

/ 1

▲ 구글로 발매된 '스도쿠달인' (사진제공: 판타윙)


판타윙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달인들과의 스도쿠 경쟁 앱 ‘스도쿠달인’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도쿠달인’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수학 퍼즐 스도쿠를 스마트폰에 최적화 한 게임이다. 가로 세로 9칸씩 총 81칸으로 이뤄진 정사각형에 1부터 9까지 숫자를 한 번씩만 등록해야 하는 스도쿠의 기본 규칙을 앱에 담았다. 이에 따라 누구나 별도의 설명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도쿠달인’의 가장 큰 특징은 유저들과의 경쟁 요소 강화다. 주어진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점수는 실시간으로 등록돼 ‘통합랭킹’, ‘어제랭킹’, ‘오늘랭킹’ 등 다양한 랭킹시스템을 통해 타 유저와의 직접 비교가 가능하다. ‘어제랭킹’ 15위 안에 등록되면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1만5천 개의 다양한 스도쿠 문항이 제공돼 오랜 시간 새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평민, 초수, 중수, 고수, 영웅, 지존, 달인 7개의 난이도를 통해 수준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밖에 게임을 보다 즐겁게 접할 수 있는 힌트, 자동메모, 실수방지 등의 아이템도 준비됐다.

판타윙 주승호 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도쿠달인’은 두뇌 게임 스도쿠의 기본 시스템을 충실히 살리면서 경쟁 요소를 강화한 스마트폰 앱이다.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에서 ‘스도쿠달인’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