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피파3' 테스트와 '발더스게이트 EE' 발매

/ 4



11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주 중에 중부 지방은 첫눈 소식도 있는데요, 겨울의 정취를 느끼면서 심신의 여유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번 주 출시되는 게임들의 유혹이 만만치 않습니다. 먼저,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3’이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참고로 이번이 마지막 테스트가 될 거라고 합니다. 지난주 한게임에서 공개한 ‘에오스’가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신생 개발사 엔비어스의 작품으로 MMO임에도 ‘힐러’가 없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죠.


콘솔과 PC게임에는 금세기 명작 RPG 중 하나라 손꼽히는 발더스 게이트의 리메이크작 ‘발더스 게이트:EE’가 발매됩니다. 또, 유비소프트의 오픈 월드 FPS인 ‘파 크라이시스3’이 정식 발매되고, 어쌔신 크리드3의 PC 타이틀이 정식 발매됩니다. 열혈남아 게이머라면 익히 알고 있는 반다이남코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중 하나인 ‘제2차 슈퍼로봇대전OG’가 새롭게 정식 발매됩니다.


전 세계 45개국 대표팀과 15,000명의 선수가 뛰는 ‘피파온라인3’ 2차 비공개 테스트


[관련기사]
피파 온라인 3 2차 CBT, 최고가 무엇인지 보여주지


[관련 사이트]

피파 온라인3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3’이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테스트는 ‘피파온라인3’의 마지막 테스트로 진행되는데요, 총 10만 명 규모로 넥슨 가맹 PC방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게임성이 특징으로 고화질의 그래픽과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방대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 세계 축구 클럽 및 국가 대표팀에 소속된 15,000명의 선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지스타 2012에서 2차 비공개 테스트 당첨권을 받은 게이머들은 쿠폰을 등록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혹시 보유 중인 쿠폰이 있다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네오위즈게임즈에서 '피파온라인2'의 서비스 종료를 알렸습니다. 내년 3월이라지만 올해 12월 말에 아이템 등 유료 서비스들은 대체로 마무리됩니다. '피파온라인2'의 인기는 800억이 넘어가는 연매출에서도 나오듯이 아직 대단합니다. 이렇듯 전작의 유저들을 앞으로 넥슨에서 어떻게 끌어안는지도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하는 '피파온라인3'


힐러 없는 MMORPG ‘에오스’ 1차 비공개 테스트



▲ MMORPG '에오스' 프로모션 영상


[관련기사]

한게임 신작 '에오스' 시야를 넓히면 MMORPG가 보입니다


엔비어스에서 개발하고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가 11월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이 게임의 특이한 점 중 하나는 바로 삭제된 ‘힐러’입니다. 힐러가 없는 만큼 나머지 직업은 각자가 자력으로 생존해야 하는 플레이를 펼치게 되는데요, 이러한 기획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인스턴스 던전이 16종이 있고, 여기에 38가지 형태의 플레이 형태로 도전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힐러가 없어 자칫 시도 때도 없이 바닥에 드러눕게 되는 상황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물약 기반의 타겟팅 전투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차별화 보다 기존의 잘된 콘텐츠를 완성도 있게 보여주는 게 콘셉이고, '준비된 MMORPG'라고 한게임 관계자들이 말합니다. 앞으로 1년 분량의 콘텐츠를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아마 새로운 대표 체제 이후 첫 MMORPG 작품인 만큼 대박을 노린 모험보다는 안정적인 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춘 게 아닌가 합니다.

 


▲ 11월 30일부터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에오스'


다크엘프 드리즈트도 나올까? ‘발더스 게이트: 인핸스드 에디션’ 발매


▲ '발더스 게이트: EE'  게임플레이 영상


고전 명장 RPG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리메이크 버전인 ‘발더스 게이트: 인핸스드 에디션이’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11월 28일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1998년 출시된 ‘발더스 게이트1’을 새롭게 재구성한 작품인데요, 기본적으로 고유의 게임성은 유지하되 그래픽과 시스템, 콘텐츠, 멀티 플랫폼 등 현대화에 맞춰 최적화시킨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기존 콘텐츠에 신규 캐릭터 하프 오크(블랙 가드 던), 하프 엘프(와일드 메이지 니라), 인간 수도사 라사드가 등장하고, 신규 필드로 지하세계 언더다크에 위치한 블랙핏과 15단계로 이루어진 아레나 방식의 던전 등 원작에 없는 새로운 요소가 대폭 추가 됐습니다.


이 때문에 올드 게이머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흥미로운 소식은 또 있습니다. 바로 ‘발더스 게이트 2: 인핸스드 에디션’이 내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요.



▲ 11월 28일 발매되는 '발더스 게이트: EE'


친구, 이번에도 섬을 탈출해 보자고! ‘파 크라이3’ 정식 발매


▲ '파 크라이3' 협동 플레이 영상


유비소프트의 신작 어드벤처 FPS ‘파 크라이3’이 PS3, Xbox360 타이틀로 11월 29일 정식 발매됩니다.


‘파 크라이3’은 독특한 방식의 FPS 게임입니다. 자유도 높은 오픈 월드에 플레이 방식은 액션과 어드벤처로 진행되는데요, 장르는 FPS로 되어 있죠. 그래서 많은 게이머가 한번에 여러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같은 재미를 느낄 수가 있는데요, 이번 작품도 같은 방식으로 울창한 정글로 뒤덮인 열대 섬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또, 싱글 캠페인과 함께 4인까지 참가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도 제공되는데요, 온라인 모드에서는 ‘킬캠’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해 패배의 원인도 분석할 수 있어 전략적인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FPS 장르에서는 '킬캠'이 많이 도입되는 군요


비디오게임기가 없는 게이머들 주목! ‘어쌔신 크리드3’ 정식 발매


▲ '어쌔신 크리드3' 주인공 코너 이야기 영상


유비소프트의 대표 게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인 ‘어쌔신 크리드3’이 PC 타이틀로 11월 30일 정식 발매됩니다.


‘어쌔신 크리드3’는 미국 독립전쟁의 치열한 시대상황을 배경으로 하며, 새로운 주인공 코너 켄웨이가 인류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전쟁의 뜨거운 포화 속으로 뛰어들어 활약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엔진을 탑재함으로써 이전 시리즈보다 더 개선된 캐릭터의 동작과 그래픽, 다양한 게임요소와 효과를 추가했는데요, 바다 위의 선상에서 펼쳐지는 해상 전투가 백미입니다.


PC 타이틀인 만큼 게임기기가 없는 게이머들에게는 희소식인데요, PC 타이틀 한정판에는 복장과 무기를 포함한 Captain of The Aquila, 또 다른 복장과 무기를 포함한 Colonial Assassin, 멀티 플레이 캐릭터를 포함한 Redcoat 등 3종의 ULC가 함께 제공됩니다.


동서고금 모든 로봇이 모였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정식 발매


▲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영상


반다이남코의 유명 게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가 PS3 타이틀로 11월 29일 정식 발매됩니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OG' 는 처음으로 PS3에서 발매되는 시리즈인데요, 고화질의 그래픽과 새롭게 추가된 연출 등이 삽입되어 슈퍼로봇대전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슈퍼로봇대전OG’ 시리즈에만 탑재되었던 무기 선택과 트윈 배틀의 개선된 시스템, 맥시멈 브레이크와 콤비네이션 공격과 같은 신규 시스템도 탑재됐는데요, 파일럿의 능력을 향상하는 파일럿 양성과 다양한 효과를 지닌 어빌리티를 장착하는 어빌리티 슬롯, 기체의 능력을 바꾸는 기체 환장 시스템으로 전략성에 깊이를 더했다고요.


한 가지 더! ‘슈퍼로봇대전OG ORIGINAL GENERATIONS’에 수록되었던 ‘OG1’과 ‘OG2’, ‘슈퍼로봇대전OG 외전’의 스토리 다이제스트를 열람할 수 있는 아카이브 모드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빨리 보고 싶습니다. 아, 슈퍼패미콤으로 슈로대를 플레이하며 주인공들의 연출 신을 흉내 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게타~ 샤이이인~”



▲ 11월 29일 PS3 타이틀로 정식 발매된다


먹고! 찾고! 자고! 액션! ‘곤 와구와구 어드벤처’ 정식 발매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얻은 '곤(GON)'을 소재로 한 액션 게임 ‘곤 와구와구 어드벤처’ 가3DS 타이틀로 11월 30일 정식 발매됩니다.


공룡도 몬스터도 아닌 정체불명의 '곤'이 대자연에서 강인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이 게임은 숲과 강가, 사막, 바다, 습지 등 광활한 대자연에서 플레이어는 '곤'을 조종하여 개성 풍부한 라이벌 동물들과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곤’에 대해 잠깐 설명하자면, 1995년 만화책이 발간된 당시 대사 없이 그림으로만 표현된 상황 설정으로 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미화된 캐릭터와는 달리 동물 세계의 사실적인 묘사를 표현함으로써 현재까지도 TV 애니메이션 방송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11월 30일 3DS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는 '곤 와구와구 어드벤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