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헤바 클로니아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번 정식 서비스는 5월 2일과 3일, 양일에 걸쳐 진행하는 ‘Family 사전 테스트’ 종료 직후 별도의 오픈 베타 테스트(OBT) 기간 없이 바로 시작된다. 헤바의 처음지역 부터 10레벨에 무역도시 치코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많은 양의 정보와 게임 시스템을 설명해주는 퀘스트와 스토리가
많이 있다. 이에 헤바 메카에서는 헤바를 처음해보는 신규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 많은 팁들을 총 정리해보았다.
헤바를 시작하기 앞서 오프닝(?) 이벤트 형식의 스토리 튜토리얼이 존재한다. 이 튜토리얼은 초보자들을 위해 헤바를 플레이하는데 있어 필요한 기본 조작법과 기초적인 전투 플레이를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튜토리얼은 기본적으로 스킵이 가능하다. 하지만, 게임을 하기에 앞서 중요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고 게임 플레이에 익숙해지기 위한 준비운동이므로 플레이 해보기를 권한다.
튜토리얼 진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무역도시 치코로 이동된다. 무역도시 치코에 있는 카이에게 퀘스트를 받으면 초보자 지역, 괴조의 둥지로 다시 한번 이동된다.
괴조의 둥지는 다양한
초보자용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 헤바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이 퀘스트들을 실수로라도 받지
않고 지나치면 중요한 정보들을 많이 놓칠수 있으니 꼭 체크하도록 하자.
헤바는, 최근에 나온 기타 다른 MMORPG게임과 마찬가지로 퀘스트 중심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헤바의 퀘스트는 많은 경험치와 물약, 클론 부활 주문서 등 여러 종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퀘스트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그렇다면 퀘스트는 어떻게 받을수 있는 것일까?
미니맵에 표시된 노란색 느낌표의 위치에 퀘스트를 주는 NPC가 있다. 해당 NPC에게 이동하여 클릭하거나 키보드 `Spacebar` 키를 눌러 대화를 시도하고, 퀘스트 버튼은 누르거나 `Q` 키를 누르면 해당 NPC에 관련 된 퀘스트들을 볼 수 있다.
퀘스트 창에 있는 수락 버튼 또는 `Enter` 키를 누르면 퀘스트가 받아지고 퀘스트를 준 NPC의 머리위에 회색 느낌표가 활성화 된다. ※ 퀘스트에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헤바 퀘스트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괴조의 둥지에서는 순간 이동 시스템과 대포를 활용한 지역 이동, 클론 부화, 그리고 채집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의 정보를 알려주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퀘스트를 하나하나 진행 하다 보면 게임 플레이를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얻게 되니 기억해두도록 하자.
귀환스크롤은 사용 시 지정된 위치로 캐릭터를 즉각 이동시켜주는 주문서로, 기본 `귀환스크롤`과 특정 대륙명이 기재된 `귀환스크롤(대륙명)`으로 구분된다. 두 스크롤 모두 `잡화 상인` 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지만, 기본 `귀환스크롤`의 경우에는 초반 시작지역과 대표도시에서만 판매된다는 점을 참고하자.
대표도시를 제외한 사냥이 가능한 지역들에는 다수의 대포들이 배치되어 있다. 대포들은 지역 내 이동에 사용되는 이동수단으로, 캐릭터가 마치 포탄이라도 된 것처럼 정해진 위치까지 쏘아 날려보낸다. 각 대포마다 어디로 보내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측 상단 기본 미니맵에는 대포들이 어느 곳에 배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대포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노란색 혹은 주황색 점선으로 방향과 거리가 표시된다. 대포를 이용하기 위해선 캐릭터가 대포에 겹치도록 서기만 하면 끝. 이용료는 공짜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사항은 대포의 사용은 단순히 일정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는 점이다. 각 지역에는 섬처럼 분리되어 있어 캐릭터가 걸어서는 도달할 수 없는 곳들이 존재하며, 이러한 곳으로 가기 위해 대포는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이동수단이다.
클론이란 몬스터를 복제하여 애완동물로 데리고 다니는 일종의 펫 시스템이다. 클론은 플레이어를 도와 물리/마법 공격 혹은 힐, 버프 등의 보조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헤바에는 클론 도감, 클론 시너지 등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플레이어에게 클론을 수집하는 재미도 선사한다. 클론을 데리고 다니기 위해선 2가지의 아이템이 필요하다. 하나는 클론이 담겨있는 `클론 진`이며, 다른 하나는 클론을 부화시키는 `생명의 주문서`이다. 두 아이템을 획득하고, 클론을 부화시키는 방법을 차례차례 살펴보자. [1]
클론 진 획득하기
[2]
생명의 주문서 구입하기
[3]
클론 부화시키기
채집과 채광 약초 채집과 광물 채집 스킬은 모두 6레벨에 퀘스트를 통해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지금보다 더 상위 등급의 자원을 채집하고 싶다면,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여 스킬레벨을 올려주어야 한다.
처음하는 초보 유저들을 위한 `초보자용 캐쉬 아이템`이 존재한다. 이 캐쉬 아이템은 캐시 가방을 열어 안에 있는 `[초보자]첫번째 선물상자`를 열면 된다. 가방을 열면 초보자에게 유용한 `[초보자]이동의 물약`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 상자를 열면 `[초보자]두번째 선물상자`가 나온다. `두 번째 선물상자`는 3레벨 이상이 되어야 열수 있으며, 이 선물상자 안에서는 마지막 `세 번째 선물상자`가 나온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지역을 이동하다 보면 대망의 무역마을 치코에 도착하게 된다. 치코 마을은 기존의 마을과 다른 대규모 도시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고, 10레벨에 도달 하였으면 마법사, 전사, 헌터로 전직을 할 수 있다.
10레벨에 도달하면 드디어 다음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다. 전직을 원하는 해당 직업의 상급자를 찾아가 직업에 맞는 퀘스트를 받고, 그 퀘스트를 끝까지 수행하면 해당 직업으로 전직하게 된다.
상점이나 퀘스트보상보다 더 좋은 장비 아이템을 얻고
싶다면? 헤바에서 제조는 스킬의 형태로 구현되어 있어 특정NPC나 장소를 찾아갈 필요가 없다.
채집만으로는 재료를 충당하기 힘들다면, 사용하지 않는 장비 아이템을 분해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장비류와 제조로
만들어지는 아이템은 대부분 분해가
가능하다.
아이템 분해 스킬은 제조 스킬과 하나로 합쳐져 있다.
헤바 클로니아에서는 간단한 조건을 충족하기만 하면 누구나 길드를 조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길드는 무역도시 치코에 위치한 `길드 마스터 베네딕트`를 통해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NPC를 찾아간다고 해서 바로 창설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특정 조건이 달성되었을 때에만 가능하다.
비교적 간단한 길드의 창설과 마찬가지로 길드의 해산도 매우 쉽게 할 수 있다. 우선 자신 이외에 다른 길드원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길드 UI ( ; )를 열고 자신의 아이디를 우클릭하면 길드 관리 목록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길드 탈퇴]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길드원이 탈퇴하는 것으로 길드가 자동 해산된다는 경고문이 나오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길드는 완전히 해산된다.
|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