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상위 1% 버서커의 밀착취재, `강원도`님과 인터뷰

/ 1

[헤바 > 메카리포트 > 인터뷰]

레벨제한이 39레벨까지 풀린 후, 전사 직업군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방어형인 나이트와 공격형인 버서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해봤을 것이다. 그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공식홈페이지 기준 버서커 상위랭킹 등록되어 있는 `강원도` 님을 만나 지금까지 경험한 버서커라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몰이사냥의 매력"에 빠진 `강원도`님과 인터뷰

 

Q: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사랑 길드 부 길드 마스터를 맡고 있는 30초반의 유저입니다.


▲ 버서커 랭킹 1페이지에서 이름을 만나볼 수 있는 강원도님
 

Q:헤바온라인 시절에 플레이 경험이 있으신가요?
네. 그 당시에는 최고 랭커로 등록 될 정도까지 블러디아를 해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덕분에 다른 유저 보다 많은 정보가 있어서 나름의 사냥법으로 빠르게 레벨 업 할 수 있었습니다.
헤바는 다른 온라인 게임과 달리 캐릭터 육성과 클론 육성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클론을 A랭크로 만들었을 때의 기분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죠.

Q:예전과 똑같이 버서커를 키우고, 또 다시 만들게 되는 버서커의 특별한 매력이 있다면?
딜러 중에서 타격감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이트만큼 높은 방어력과 다른 딜러만큼의 공격력을 특징으로 빠른 몰이사냥이 버서커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른 직업군보다는 한 가지에 뛰어나진 못합니다.

Q:현재 광란의 크리드를 사용하시는데 특별한 이유라도?
앞서 언급했듯이 버서커는 몰이사냥을 주로 합니다. 그래서 프로텍터인 광란의 크리드(A랭크)를 사용합니다. 프로텍터의 스킬들은 몰이사냥에 특화되어 가장 추천하는 바 입니다. 만약 골드 여유가 없다면 헤이트 오라가 있는 가디언을 추천합니다.


▲ 여유골드가 없다면 가디언을 사용해도 좋다

 

Q:아이템에 많은 옵션이 붙어 있는데 보는 기준이 있습니까?
레벨이 올라 갈수록 이동속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동속도가 높으면 빠르게 사냥터에서 움직일 수 있으며, 모자란 공격력과 방어력은 강화 시스템으로 보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초반에는  방어력, 공격력을 선호하시고 돈을 아낀다면 몬스터에게 나오는 아이템을 바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Q:빠른 레벨업을 해서 랭킹에 등록 되었는데, 29레벨부터 현재 레벨을 달성하는데 걸린 시간은?
걸린 시간은 2일정도 될겁니다. 물론 잠도 충분히 자면서 했습니다.

Q:자신만의 레벨업과 사냥 팁을 말해 주세요
저는 다른분과 레벨업 방식이 많이 다릅니다. 보통 유저가 많이 하는 반복퀘스트 관련 몬스터들은 경쟁이 치열하죠. 그래서 그런 곳 보다는 일단 자기보다 고레벨 지역에서 많은 몬스터가 빠르게 나오는 곳에서 몰이사냥으로 레벨업을 합니다. 그리고 이후 4~5레벨 이전 퀘스트를 해서 수리비를 충당합니다. 이 방법의 단점이라면 골드를 많이 얻지 못한다는 겁니다.

Q:버서커의 스킬 중 주력으로 어떤 스킬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패시브와 버프는  공격형과 방어형 모두 찍었습니다. 그리고 공격형 스킬은 데스 딜리버리, 소드윈드테일과 카운터 스트라이크 콤보를 사용합니다. 이 중 데스 딜리버리는 시전이 빠르고 재사용 시간도 짧기때문에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스킬로는 프로보크 1레벨만 올려 던전에서 탱이나 힐러가 위급한 상황에 써주면 어글을 뺏어와서 좋습니다. 또한 몰이사냥도 편하게 할 수 있고요.
다만 레벨이 올라가고 지금 올린 스킬 중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겠지만 배울 수 있는 스킬을 안 찍는다면 사냥 속도가 느려지기에 일단 스킬을 올리고 있습니다 .

 

 

인터뷰를 마치며...

 

Q:헤바에서 지금 문제가 있다면?

첫 번째 문제는 캐시 아이템에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소비용이나 아바타 같은 아이템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분유료인 이상 이 정도는 인정을 합니다. 다만 무기같은 장비 아이템을 캐시로 파는 것은 게임 속 밸런스와 경제까지 영향이 미치게 되니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이동형 클론입니다. 이동형 클론의 장점은 탑승 했을때 이동속도의 상승입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이동속도는 발로 뛰는 것과 별차이 없습니다. 또한 장비의 이동속도 옵션과 클론의 랭크를 올려도 이동속도에는 변함이 없다는 것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 됩니다. 이동형 클론의 장점이어야 할 탑승 스킬이 빠르게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캐시로 발매되었던 무기들


 ▲ 개선점이 필요한 이동형 클론

마지막으로 마치며......
저희 사랑길드는 예전 피르케서버 유저가 주로 구성된 길드입니다. 저희 길드는 30이상 유저분들이 여러분 있으셔서 분위기 좋습니다. 지금은 길드 인원이 다 찬 상태이지만 길드 레벨이 더 올라간다면 신규 유저를 받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사랑길드의 모든 분들이 길드에 애정을 가져주시면 좋겠고, 함께 단합 되는 길드가 되길 바랍니다~

 

 글: 게임메카 허영수 기자 (hev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헤바 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이 사냥한 몬스터를 바로 되살려 마치 기존 MMORPG의 펫처럼 자유롭게 육성할 수 있는 ‘클론 시스템’이다. 이 ‘클론’들은 사냥 시, 직접 전투에 가담할 뿐 아니라 다양한...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