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만렙 100명에게 물었습니다! `수호신장` 변신하면 가장 강한 직업은?

/ 1

[아이온: 영원의 탑>리포트]

모든 유저는 각 종족의 5성 장교(어비스 포인트: 488,200, 어비스 랭킹 100위 안)가 되면 수호신장으로 변신할 수 있고,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강해진다. 하지만, 밀림의 왕이라 불리는 사자도 무리 내에서는 서열이 존재하는 법, 일반 유저들이라면 입을 벌리고 쳐다볼 수호신장도 직업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고 조금이라도 강한 직업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유저들이 생각하는 `수호신장으로 변신했을 때 가장 강한 직업`은 무엇일까?

수호신장으로 변신하면?
수호신장으로 변신을 하면 `변신 동안 모든 상태이상 효과에 대해 저항하며, 생명력과 정신력이 늘어난다. 그리고 공격력과 방어력이 일정량 증가하고, 이동속도, 비행속도가 10만큼 증가하며 결투 시 타격이 50% 증가`한다.

하지만, 수호신장은 어비스에서만 변신할 수 있으며, 변신 시 어비스 포인트를 소모하는 `포효의 씨앗`을 소모한다.

 

 

수호신장 변신 시 가장 강한 직업은?

임의로 선정한 서버의 직업별 50레벨 112명에게 "수호신장 변신 시 가장 강한 직업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라는 질문을 던졌다. 지금부터 그 결과를 보도록 하자.


구분

수호성

치유성

살성

마도성

검성

호법성

궁성

기타

득표수

43

18

9

9

8

4

3

18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수호성의 압도적인 우위였다. 2위인 치유성과도 무려 2배가 넘는 차이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각 직업의 어떤 특징들이 이런 차이를 만들어 낸 것일까?

 

수호성은 수호신장이 아니어도 싸우기 싫다.

수호성의 압도적인 우위는 타 직업보다 월등한 체력과 방어력에 있다. 이는 수호신장으로 변신할 시 더욱 빛을 발휘하며, 상대할 생각조차 못하게 만든다. 게다가 수호성은 `치유의 손길`이란 DP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치유의 손길`은 체력을 100% 회복하는 스킬로 수호신장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사용한다면..., 다음은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다.

 

 치유의 손길

자신의 생명력을 100%만큼 회복합니다.

레벨제한

비용

시전시간

재사용 시간

31

신성력 3,000

즉시 시전

30분


그리고 유일한 단점이라 지적받는 공격력은
수호신장 변신 시 받게 되는 추가 타격 50% 버프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마디로 수호성의 수호신장 변신은 무결점의 전투기계라는 결론이다!

▲ 수호성 수호신장과 싸우는 느낌을 표현하자면 이정도?

 

지구가 멸망해도 바퀴벌레와 치유성은 살아남을 것이다!

한때 치유신이라 불리며 아이온을 휩쓸고 다녔던 치유성이 2위를 차지했다. `바퀴벌레 같은 생명력`은 다른 직업이 때리다 지칠 만큼 질기고, 매우 질기고, 엄청 질기다. 헌데 그런 치유성이 수호신장으로 변신한다면?

사실 치유성과 수호성의 수호신장끼리 1:1을 붙는다면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결판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두 직업 모두 엄청난 생존력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막상막하의 결론이 나와야 정상이지 않느냐?" 라는 의문에 필자는 여러 유저들에게 두 번째 질문을 건네보았다.

수호성이 치유성보다 좋다고 판단한 이유는?

수호성의 높은 생존력은 자체적으로 높은 방어력과 체력에 의한 것이지만, 치유성은 자신에게 거는 `힐` 때문이다. PVP시 수호성은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앞세우며 공격을 병행하지만, 치유성은 생존을 위해 `힐`을 캐스팅해야 하고 이때는 공격할 수 없다. 따라서, 비슷한 생존력을 보인다면 공격을 함께할 수 있는 수호성이 더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양 바퀴벌레 간의 경쟁은 판금 바퀴벌레의 손을 들어준 것으로 보인다.

▲ 하지만, 두 직업 모두 최강의 직업임은 인정해야 할 듯하다.

 

약한 생존력, 하지만 공격력 만큼은 최강인 살성마도성!

공동 3위를 차지한 직업은 살성과 마도성이다. 두 직업의 공통점이라면 낮은 생존력을 들 수 있다. 물론 살성이 마도성에 비하면 높은 편이긴 하지만, 수호성이나 치유성에 비하면 `도토리 키재기`에 불과할 뿐이다. 두 직업은 이렇게 약한 생존력 대신 막강한 화력을 보유하고 있다. "게임 내에서 가장 강한 화력을 보유한 두 직업이 수호신장이 되어 막강한 생존력까지 보완한다면 최고의 전투력을 보여줄 것이다."라는 것이 살성과 마도성을 선택한 유저들의 의견이다.

살 성

마도성

살성은 `은신`이란 최고의 생존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1:1에서 가장 강한 화력을 발휘하지만, 다수 전투에서는 약한 생존력으로 인해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수호신장이 되어 높은 체력과 방어력까지 보완한다면 1:1뿐만이 아닌 다수의 전투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살성이 1:1에서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마도성은 다수 vs 다수 전투에서 강력하다. 하지만, 너무나 약한 체력과 방어력 때문에 실상 힘을 발휘하기도 전에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수호신장이 되어 체력과 방어력이 보완된 마도성은 다양한 광역 마법과 높은 대미지의 마법(수호신장 시 50% 증가)을 자유롭게 사용하게 되고 적수를 찾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해질 것이다.

 

▲ 살성과 마도성은 최고의 대미지 딜러로써 영원한 맞수가 아닐까?


글: 게임메카 김갑성_벤틸러스(newflame@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