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일본 아이온 홈페이지 탐방기, 덕이 넘치는 그곳으로...

/ 1

[아이온: 영원의 탑>리포트]

최근 아이온의 해외 진출이 눈에 띄게 활기를 보이며 국내 유저들이 해외 서버를 여행(?)한다던가, 클라이언트 음성 파일을 해외 버전으로 패치하는 등의 일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다. 이는 국내 서버에서 느낄 수 없는 재미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간간히 들려오는 일본 유명 성우의 더빙이나 북미 서버의 RVR 소식은 국내 유저들에게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뿐만아니라 색다른 체험을 위한 활로를 제공하기도 한다.

멀지만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도 아이온(http://aion.plaync.jp)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언어의 장벽 이란 사소한 문제만 제외하면 어렵지 않게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홈페이지 자체도 예전 국내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는데다, 메인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이미지만으로도 그 내용을 짐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아이온의 일본 홈페이지 곳곳을 둘러보며 국내와 다른, 혹은 국내에는 없는 이모저모를 탐방해 보도록 하겠다.

 

1.5 업데이트 전 국내에는 대부분의 서버가 천족 우세이거나 비슷한 세력비를 유지하고 있었다. 다만 클로즈베타 시절 거대 레기온들이 몰려있던 지켈 등 몇몇 서버만이 마족 우세 세력비를 유지할 따름이었다. 그래서 일본 아이온도 당연히 천족 우세일 것이라 섣부른 판단을 내리고 있었다. 하지만, 직접 일본 아이온의 세력비를 본 순간 큰 착각이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비록 서버가 9개 뿐이지만 한 눈에 보아도 마족의 세력비가 적지 않은 탓이었다. 게다가 두 개 서버에선 70%에 육박하는 세력비를 차지할 만큼 마족의 우세가 눈에 띄었다.

 

아이온 일본 홈페이지 곳곳에서 동영상이나 플래시로 된 콘텐츠들을 찾아 볼 수 있다. 아이온의 게임 소개, 직업 소개 부터 시작해 아이온의 스토리라인을 표현한 소설까지 모두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유저들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친절한 배려까지 아끼지 않았다. 특히 도서관(

▲ 아이온의 스토리라인 동영상(자막 만드는데 전~~~혀 힘들지 않았습니다.)
 

▲ 아이온의 세계관과 직업 소개 등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플래시 페이지
 

▲ 도서관에서는 소설과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자료를 감상할 수 있다.

 

`magazin A`는 일본 아이온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소식이나 콘텐츠 등을 잡지 형태로 꾸며낸 페이지다. 현재 구독할 수 있는 `magazin A`는 1.5 버전으로 `외모 변경을 하는 유저들 인터뷰`와 `신규 날개 소개`, `염색약 소개`, `1.5 업데이트 예고`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수많은 일본어 중 영어가 이리도 반가울 줄이야...

 

일본 아이온의 공식 홈페이지에선 `I-ON AIR`라는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현재 5회까지 진행된 `I-ON AIR`의 방송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두 귀를 쫑끗 세워 보았지만, 새삼 언어의 장벽을 느낄 뿐 알아들을 순 없었다. 혹시라도 아이온을 즐기는 국내 유저 중 일본어에 능통한 유저가 있다면 한번쯤 들러보길 추천한다. (I-ON AIR 주소: http://aion.plaync.jp/board/ionair/list)

▲ 간단한 동영상과 함께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의 나라 일본 답게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수준급 팬아트들이 게시되어 있었다. 독특한 점은 스크린샷이 대부분인 국내와는 다르게 `팬아트`, `카툰`, `합성` 등이 주를 이룬다는 것이다. 눈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일본 아이온 유저들의 팬아트를 감상해 보도록 하자.

▲ 국내에는 없고 일본에는 있는 공식 아트워크들

 

▲ 세계의 99%가 가슴으로(?) 되어 있다고 믿는 `まりか`님의 팬아트(무슨말이지...?)

 

▲ 크리스마스를 혼자보낼 `솔로`들을 위한 `ビスケ`님의 팬아트(일본에도 솔로부대는 건재하다!)

 

▲ `아이온 미래 비전 영상`을 보고 헤엄치는 궁성을 그린 `レェカ`님의 팬아트

 

▲ 한국이나 일본이나 `바람의 정령`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는군요. `うるどぅ?ら`님의 팬아트

 

▲ 기도하는 정령성을 그린  `シュタイン博士`님의 팬아트(저..정령의 허리가?)

 

▲ `ソウ`님의 헤드폰 타입 아이온 팬아트(바탕화면으로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 할로윈데이를 귀여운 아이온 캐릭터로 표현한 `ソウ`님의 팬아트

 

▲ 역시 할로윈데이를 주제로 그린 `ミケ`님의 팬아트(이정도면 프로 아닌가요?)

 

▲ 요염한 포즈의 살성을 그려준 ` シュ?ティア`님의 팬아트(새로운 직업 채찍성?)

 

▲ 이곳은 일본이 확실합니다! `エル`님의 팬아트(누가 봐도 일본 맞군요...)

 

▲ 너무 많아 미처 보여드리지 못하는 팬아트 모음

글: 게임메카 김갑성 기자(벤틸러스, newflame@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