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투다스 세트의 첫번째 관문,‘버려진 우다스 신전`공략!

/ 1

 [아이온: 영원의 탑>메카리포트]

 

`버려진 우다스 신전`은 2.0 업데이트에 추가된 파티 인스턴스 던전으로, 짧은 플레이 시간과 그다지 높지 않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던전 입구가 `우다스 지하 신전`의 입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 던전 내에서 포탈을 통해 `우다스 지하 신전`으로 갈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두 던전을 한 파티로 클리어하는 이른바 `투다스 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레이어는 다른 동료들과 함께 용제 브리트라를 섬기는 용신도의 음모를 파악하고 저지하기 위해 우다스 신전으로 향하게 된다.

버려진 우다스 신전

입장레벨

52레벨 이상

위치

겔크마로스 저주받은 지하도시
잉기스온 타락한 지하요새

인원

6명 (파티 인스턴스 던전)

공략시간

1시간 내외

 

52레벨이 되면, `버려진 우다스 신전`의 입장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내용은 던전 주변의 몬스터가 드롭하는 퀘스트 아이템을 입수하면 되는 간단한 내용으로, 운이 나쁘지 않다면 손쉽게 완료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한 뒤, 같은 엔피씨에게 `우다스 신전 지하` 입장 퀘스트도 잊지 말고 받아두자. 던전을 플레이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우다스 신전 지하`의 퀘스트도 함께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종족

버려진 우다스 신전

우다스 신전 지하

천족

용신도의 목적

우다스 신전의 비밀

마족

용신도의 목표

우다스 신전에 숨겨진 것

 

우다스 신전이 위치한 `지하도시(지하요새)`는 주변에 정예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어 쉽게 접근하기 힘들다. 하지만 활강을 이용하면 몬스터와 조우할 일 없이 손쉽게 던전 입구까지 도착할 수 있으니, 미리 활강 위치와 방향을 확인해두자.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불시에 접속이 종료되는 `튕김` 현상을 종종 겪는다. 보통이라면 빠르게 재접속하는 것이 다른 파티원들을 위한 매너이겠지만, 우다스 신전의 두 던전에서 이 행동은 절대 금물! 일정 시간 내에 던전 안에서 재접속 할 시 파티원 전체가 던전 밖으로 이동되며, 다시 입장하기 위해서는 6시간의 재입장 대기시간을 기다려야한다. 만일 게임 플레이 중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 파티장은 해당 파티원을 추방한 뒤 다시 초대하고, 접속이 종료된 플레이어는 5분 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말고 기다리도록 하자.
마찬가지로, 전멸 위기라고 해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하는 것 역시 절대 금해야 할 행동이다.

 

`버려진 우다스 신전`에는 총 세 명의 보스 네임드가 있으며, 각 네임드들이 있는 방은 열쇠로 잠겨 있다. 따라서 던전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전 단계의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열쇠를 획득해야 한다.

`버려진 우다스 신전`의 최종 네임드인 `헌신적인 아누라티`는 `음울한 말리카 발라`를 처치하면 등장하며, `음울한 말리카 발라`가 드롭하는 대회당 열쇠가 있어야 아누라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광포한 지배자 말리카`를 처치하면 그 자리에 `우다스 지하 신전`의 입구로 통하는 포탈이 생긴다. 때문에 `음울한 말리카 발라` > `헌신적인 아누라티` > `광포한 지배자 말리카`의 순서로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1 구간

일치의 방

음울한 말리카 발라

2 구간

우다스 대회당

헌신적인 아누라티

3 구간

인도의 방

광포한 지배자 말리카

 

던전에 입장하면 총 세 갈래로 나뉜 갈림길이 있다. 왼쪽 길인 1구간부터 공략하도록 하자. 1구간의 끝에는 `음울한 말리카 발라`가 있는 `일치의 방`이 있으며, 이 곳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 구간의 곳곳에 있는 총 네 명의 `일치의 수호자`를 처치하고 방의 봉인을 풀어야 한다. 각각의 `일치의 수호자`를 처치할 때마다 `일치의 봉인이 약해졌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며, `고요한 접견실`에 있는 `일치의 수호자 말리카 탈라`를 잡으면 `이제 일치의 방에 갈 수 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음울한 말리카 발라`와의 전투가 가능해진다.

길 왼쪽의 넓은 방에 있는 `성채의 수문장 말리카 코타`는 `고요한 접견실 열쇠`를 드롭한다. 던전을 진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므로 잊지말고 챙기자. `말리카 코타`는 두 마리의 용신도와 함께 있지만, 네임드를 메즈하고 주변부터 정리하면 된다.

열쇠를 구했다면, 들어왔던 길로 다시 나와 왼쪽으로 이동한다. 멀지 않은 곳에 `일치의 수호자 말리카 키야`가 있다. 말리카 키야는 힐 스킬을 사용하는 치유사와 암습병과 함께 있다. 치유사를 메즈한 뒤 암습병과 네임드를 먼저 처리하자.

전투가 끝나면 네임드가 있던 자리에서 왼쪽으로 이동한다. 다음 방의 중앙에 `일치의 수호자 말리카 비다`가 있다. 주변에 있는 치유사는 메즈하고 소환사를 처치한 뒤, 네임드를 잡는다. 전투가 끝난 뒤 이어지는 길을 따라 하면, `일치의 방`과 `고요한 접견실`로 향하는 갈림길이 있다.

말리카 비다가 있던 공간을 지나면 갈림길이 나온다. `고요한 접견실`이 있는 첫번째 갈림길로 가자. 이곳에 있는 `일치의 수호자 말리카 탈라`를 처치하면, `이제 일치의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뜬다.

일치의 방에는 `음울한 말리카 발라`외에도 다른 용신도 몬스터가 빽빽하게 위치하고 있다. 네 마리씩 링크된 무리는 차근차근히 메즈하며 하나씩 점사해 나간다면 크게 어렵지 않다. 이 때 법사는 강력한 광역 공격을 사용하므로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한다.

드디어 첫번째 보스, `음울한 말리카 발라`다. 정령성 몬스터로 전투가 시작되면 `타락한 대지의 정령`을 소환하며, 주기마다 사용하는 강력한 광역 마법인 `붕괴`를 조심해야 한다. `대지의 정령`은 살성이나 궁성 등 회피 기술이 있는 정찰자 계열의 플레이어가 어그로를 끌고 도망다니자. 또한 `네놈들 모두 마지막 순간을 맞게될 것이다`라는 대사를 하면 `붕괴`스킬을 시전하는 것이므로 벽 뒤로 숨거나 말리카 발라에게서 멀리 떨어져야 한다. 또한 체력이 50%이하로 떨어지면 `음울한 환영`을 끊임없이 소환하는데, 광역 공격이 있는 딜러가 빠르게 처리하도록 하자.

`음울한 말리카 발라`와의 전투가 끝나면, `우다스 대회당`에 `헌신적인 아누라티`가 등장한다. 말리카 발라의 시체에서 `우다스 대회당 열쇠`를 획득 한 뒤, 입구 정면에 있는 `우다스 대회당`으로 이동하자.

 

우다스 대회당은 넓은 대회당 안에 다수의 용신도와 보스 네임드 `헌신적인 아누라티`가 함께 있다. 용신도 무리는 네 마리씩 링크되어 있으므로 메즈를 잘 활용해야 한다. 특히 이곳에 있는 `용신도 정예 소환술사`는 땅의 정령을 마구 소환하니 가장 먼저 처리하자.

`헌신적인 아누라티`는 `버려진 우다스 신전`의 최종 보스이지만, 진행상 대회당 열쇠만 있으면 공략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번째로 공략하는 경우가 많다. 검성형 몬스터로써 주변의 플레이어를 넘어짐 상태에 빠뜨리는 `광폭 충격화`와 함께 용신도를 소환한다. 힐러와 원거리 딜러는 아누라티로부터 멀리 떨어지고, 근접 딜러는 딜을 하면서 `광폭 충격화`를 시전할 때마다 도망치자. 소환된 용신도는 빨리 처치해 그 수가 점점 쌓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또한, 아누라티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점차 소환하는 수가 늘어나므로 힐러는 파티원 전원의 체력을 유지하는데 신경써야 한다.

 

입구의 세 갈래 길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인도의 방`으로 향하는 길이다. `일치의 방`과 달리 `인도의 수문장 말리카 아그라`에게서 `인도의 방 열쇠`만 획득하면 되기 때문에, 곳곳에 숨겨진 보물 상자가 목표가 아니라면 방문할 곳이 많지 않은 곳이다.

`인도의 수문장 말리카 아그라`는 정예 용신도 두마리와 함께 있으므로, 소환술사부터 빠르게 잡자. 전투가 끝난 뒤에는 잊지말고 `인도의 방 열쇠`를 챙길 것. 이제 인도의 방으로 가 `광포한 지배자 말리카`를 처치하는 일만이 남았다.

 

 

`광포한 지배자 말리카`에게 걸려있는 `보호의 낙인` 버프는 플레이어에게 반사 대미지를 주므로 딜러의 체력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말리카가 사용하는 광역 마법 역시 강력한 대미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탱커를 제외한 모든 딜러는 이 동안 말리카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말리카를 처치하면 그 자리에 `우다스 지하 신전`의 입구로 통하는 포탈이 생성되어 던전 밖으로 나갈 수 있다. 만약 우다스 지하 신전의 입장 퀘스트를 수행 중이었다면 말리카에서 `용족의 문양이 새겨진 열쇠`를 획득 한 뒤 포탈을 통해 이동하면 입장 퀘스트가 완료된다.

글: 게임메카 임경희 기자(샌디비, harpui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