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에는 약 15,000명의 선수가 구현되어 있다. 이들의 능력치는 실제 축구의 스탯과 성적, 최근 분위기가 반영되었으며, 몇몇 선수들은 전작 피파온라인2와 차이가 있다. 따라서, 피파온라인2를 즐긴 유저들은 자신이 즐겨 사용한 선수가 피파온라인3에서 그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피파온라인3와 피파온라인2에 구현된 선수의 능력치를 비교해 보았다.
※ 비교에 사용한 피파온라인3 선수는 만레벨이며, 피파온라인2는 11시즌 선수 정보를 인용했습니다
바르셀로나 수비의 핵심 '헤라르드 피케'
▲ 피파온라인2, 3의 특급 센터백 '세르히오 부스케츠'
피케는 1997년 바르셀로나의 유스팀에 합류하며 선수 경력을 시작하였는데, 데뷔 과정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 그의 할아버지는 피케가 유스팀에 합류할 당시 바르셀로나 축구 협회의 부회장이었는데, 머지않아 물러나게되자 협회의 새로운 임원진의 견제로 기회가 자주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던 가운데 2004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눈에 띄어 입단하게 된다.
피케는 청소년 팀에 소속되었을 당시에는 큰 활약을 보였지만, 1군으로 발탁된 이후 활약은 커녕 선발 출장 기회도 거의 얻지 못했다. 결국 2008년 피케는 친정팀인 바르셀로나로 다시 이적하였고, 당시 센터백이었던 '라파엘 마르케즈'가 부상을 당한 틈에 주전으로 발탁되는 행운을 얻었다. 이후 짧은 시간 내에 실력이 급상승하여 불과 24세의 나이에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 국가 대표로 발탁되는 등 현재까지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다.
피케의 강점은 엄청난 끈기와 체력에서 발휘되는 수비 능력이다. 갑작스러운 상대방의 역습에서도 침착하고 끈기있게 상대방 공격수를 그림자처럼 마크하여 공을 빼앗는 모습은 가히 일품이다. 또한 수비에 성공하여 공을 빼앗자마자 바로 이어지는 공격 전개 능력 또한 피케의 강점으로 꼽힌다.
많은 수비수들이 상대방의 압박이 거셀 때는 공을 걷어내기에 바쁘지만, 피케는 아무리 압박이 거세더라도 정확하게 미드필더진에게 패스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다만 아직 젊은 나이 탓에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다.
피파온라인3 vs 피파온라인2, 피케의 능력치 비교
▲ 피파온라인2에 구현된 11시즌 피케의 능력치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피케의 만레벨 능력치
피케는 피파온라인3와 피파온라인2를 불문하고 그야말로 특급 수비수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선수이다. 양쪽에서 모두 체력과 스태미너, 태클을 비롯한 수비수에게 필요한 주요 능력치가 매우 탁월하다. 게다가 헤딩 능력까지 뛰어나 골문앞 공중볼 싸움에도 강하며, 전술 이해도까지 높기 때문에 수비수 어느 포지션에 위치하더라도 훌륭하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다만 드리블 관련 능력치와 유독 크로스 패스에 약하기 때문에, 가급적 짧은 패스 위주의 플레이로 운영하는 편이 효율적이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wzcs0044@gamemeca.com)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소녀전선' 스팀판 일본 출시 확정, 한국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