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이유 콘서트가 ‘아이온’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 1

▲ '아이온'의 공식 홍보 모델 아이유

[관련 기사] 

'아이온'이 사상 최고의 스타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새로운 전성기를 연다.

엔씨소프트는 오늘(4일) 본사에서 '아이유, 아이온을 만나다'라는 테마의 '아이온' 4.0 제작발표회를 진행하고, 새롭게 변모할 '아이온'의 모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인기가수 아이유가 직접 패널로 등장해 '아이온'과 아이유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 개발총괄을 담당한 배재현 전무는 "'아이온'은 엔씨소프트는 물론 한국 온라인게임 역사에 분기점이 되는 게임으로, 지금까지 새로운 MMORPG가 개발되면 항상 '아이온'과 비교됐다"고 말하며, " 과거의 '아이온'이 MMORPG의 장점을 조합해 만든 게임이라면, 이번 4.0을 통해 MMORPG의 주축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이온’의 이성구 사업실장은 "그간 ‘아이온’은 160주 1위라는 한국 온라인 게임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만드는 등 수준 이상의 사랑을 받아 '국민 RPG' 대접을 받았다"고 말하면서, "그간 ‘아이온’에서 실행한 업데이트가 이런 높은 수치와 기록만으로 대작의 반열에 오를 수 있는 MMORPG였나 생각해보면 잘못된 판단이었다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온'이 가장 빛나던 시절을 되찾을 수 있게 ‘국민게임’ 위상에 맞는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했다.

▲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가 아이온 유저인 '데바'를 위한 업데이트라고 자신했다

이어 엔씨소프트는 이번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해 준비한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아이온' 4.0에서는 최고 레벨이 60에서 65레벨로 확장되고, 신규 지역 '카탈람'이 공개되며, 제작노트 등을 통해 공개됐던 신규직업 음유성과 사격성이 먼저 포함됐다. 또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외에도 국민 여동생 아이유와 함께하는 대대적인 스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더해져 신선함을 높일 계획이다.

게다가 업데이트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는 12월 20일부터는 활동하는 데바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45레벨까지 무료로 자유 날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12월 5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일 첫 번째로 사격성과 두 개의 카탈람 지역이 라이브서버에 추가된다. 1월 16일에는 음유성과 아이유 관련 콘텐츠가 게임에 등장하고, 마지막 3차 업데이트는 3월 13일에는 '아이온'에서 새롭게 시도되는 도전을 볼 수 있는 자리로, 기존 드레드기온보다 훨씬 크고 다양한 인원이 참가 가능한 신규 전장이 공개될 예정이다.


▲ 마지막 신규 직업 기갑성은 디자인 이미지 외에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베일에 감춰져 있던 마지막 신규 직업 ‘기갑성’은 오늘 일러스트 이미지가 공개됐으며, 업데이트 예정일은 2013년 상반기로 후에 추가적인 정보가 밝혀질 계획이다.


▲ 아이유가 직접 유저들의 궁금증이 적힌 쪽지를 뽑아 개발팀에게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이날 '아이온'의 공식홍보 모델로 자리를 빛낸 아이유는 "초성도 같고 데뷔시기도 같은 ‘아이온’의 모델이 돼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고, 자신을 모델로 만들어진 캐릭터 음유성의 모습에 대해 "많이 미화된 것 같다"고 말해, 청중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게임 역사상 최대 스타 콜라보레이션, 아이온+아이유


▲ 아이유가 참여한 '아이온' 공식 홍보 영상

'아이온'은 그간 MISS A, 원더걸스와 함께 작업한 스타 콜라보레이션의 범위를 과감히 확장해 새로운 융합 콜라보레이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해당 업데이트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인기가수 아이유가 ㅁ직접 자신을 테마로 하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소개했다.

아이유는 지금까지 게임 홍보 모델의 역할을 뛰어넘어 게임 속 스토리를 지닌 등장인물로 출연한다. 단순히 게임 내 춤과 같은 소셜 액션을 추가하는데 멈추지 않고, 신규 캐릭터 음유성의 테마곡이 추가되며, 아이유를 모델로 한 복식의상, 무기, 음성 사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인다. 



▲ 가장 주목받은 콘텐츠는 아이유의 인게임 콘서트가 펼쳐질 공간

이번 협업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아이유가 직접 진행하는 게임 내 라이브 콘서트다. 이를 위해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대도시 안에 콘서트 장을 만들어 냈다. 콘서트가 열리면 아이유는 직접 자신의 NPC를 조정하는데 이 모습은 전 서버의 콘서트 장에 있는 전광판에 실시간 영상으로 송신된다. 콘서트장은 아이유가 행동하는 것에 맞춰 변화하고 아이유 팬들은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팬들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그야말로 생중계 현장 콘서트를 온라인 가상의 세계에 옮겨놓은 것. 

이날 아이유가 "지금까지 여러 번 전국 투어 콘서트에 6,500~7,000명의 관객이 찾았다"고 말하자, 이태하 프로그램 팀장은 "지금까지 최고의 기록을 세워주겠다"며, "만 단위의 관중이 인게임 뿐 아니라 웹, 모바일로 생중계되는 아이유의 ‘아이온' 콘서트를 지켜 볼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이유가 참여하는 라이브파티는 1월 중순에 개최될 예정이다.


▲ 아이유와 꼭 닮은 외모의 신규 직업 음유성 (사진 제공: 엔씨소프트)

또한, 아이유와 융합된 게임 이벤트도 일어난다. 플레이어는 아이유가 등장하는 인던에서 영웅으로 합류해 사악한 서커스단으로 부터 아이유 요정을 구해야 한다. 만일 사악한 무리로부터 아이유를 구하지 못하면 콘서트가 열리지 못할 수도 있다. 아이유는 유저들에게 "기왕이면 피는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자신을 구해달라"며 애교넘친 주문을 전했다.

특히 이러한 이벤트는 45레벨까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타고 더욱 효과를 증대시킬 것으로 보인다. 게이머뿐 아니라 아이유 팬과 ‘아이온’ 휴먼 사용자들이 이래적으로 사이버 상으로 진행되는 유명 가수의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아이온’을 다시 찾을 기회가 될 것으로 짐작되기 때문.

마지막으로 아이유는 OST로 유명한 '아이온'의 4.0 앨범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밝은 노래를 부르고 싶어서 음유성 테마곡을 부르게 됐다"며, "캐릭터에 맞게 밝고 신나고, 그리고 힘찬 노래다"며 앨범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권현숙 아트 팀장은 “4.0 업데이트의 주 무대가 되는 카탈람 지역은 잊혀진 고대종족의 마법의 힘이 위험한 이야기가 숨겨진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아이유의 음악이 울려 퍼져 데바들에게 힐링처럼 다가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이온' OST는 오는 12월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 아이유가 나타나자 기자들의 열기가 뜨거워졌다


▲ 아이유와 함께 포토세션에 선 '아이온' 개발팀


▲ 아이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