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시아 연주하는 음유시인 '아스타' OST 메이킹필름 공개

/ 3
▲ '아스타' OST 메이킹 필름(영상제공: NHN)

NHN한게임이 신작 MMORPG '아스타'의 OST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아스타'의 OST는 세계적인 뮤지션 양방언씨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화제가 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메이킹필름에서는 음악 제작 과정에서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오케스트라 녹음 장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공개된 OST는 '신의 문(Gate of God)'과 '아사성(Asa, capital of Asu)' 두 곡이 공개됐으며, 이 외에 아수 인간, 용족, 호족 등 종족을 테마는 '아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뮤지션 양방언 씨는 '아스타'가 아시아판타지를 지향하는 만큼, 게임의 특징이나 묘사법 등 여러 부분에서 자신의 음악적 정체성과 코드가 일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음악에서도 아시아의 테마과 감정을 온전히 쏟아내면 게임의 특징과 합쳐서 진정한 '아시아판타지'가 완성될 수 있겠다는 설명이다. 

한편, '아스타'는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하고 NHN한게임이 서비스하는 정통 MMORPG로, 아시아판타지를 지향하면서 '격전' 등의 PvP 콘텐츠를 핵심 재미요소로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현재 첫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음악가 양방언이 '아스타'의 주제곡을 직접 연주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폴리곤게임즈
게임소개
'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을 소재로 삼은 MMORPG다. '아수'와 '황천', 두 세력간 전쟁(RvR)에 중점을 두었으며 다양한 퀘스트 패턴, 대규모 공성전 등의 시스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