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윈드러너,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1위 등극

/ 1

▲ '윈드러너'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1위 자리를 모두 석권했다 (사진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발 돌풍의 포문을 연 러닝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 달리기의 시작 for Kakao'가 출시 2일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마켓을 모두 석권했다.

위메이드의 자회사 조이맥스의 링크투모로우에서 개발한 '윈드러너 for Kakao'는 손가락 하나만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며  달리기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9일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서비스를 시작한 '윈드러너 for Kakao'는 2일 만에 양대 앱 마켓 전체 무료 인기 앱 1위에 등극했다. 특히, 링크투모로우는 지난 해 9월 출시한 '캔디팡 for Kakao'를 시작으로 11월 선보인 '슈가팡 for Kakao' 그리고 '윈드러너 for Kakao'까지, 4개월 만에 세 개의 밀리언셀러 모바일 게임을 탄생시키는 금자탑을 세우며 흥행 개발사로서 자리매김하게 됐다.

위메이드 측은 “'윈드러너 for Kakao'는 호감이 가는 그래픽과 손가락 하나면 충분한 진행 방식으로 누구든지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갖췄다”며, “아슬아슬한 긴장감이 넘치는 레이스를 구현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재미까지 겸비했다는 점이 이 같은 흥행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윈드러너 for Kakao'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eme.wemade.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2월 21일(목)까지 5Km이상 달리기에 성공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거쳐 상금을 지급하고, 친구를 초대한 숫자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는 등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