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한정판 소나 스킨 증정, 롤 서버 장애 보상책 발표

/ 1

▲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서버 장애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주말에 발생한 ‘리그 오브 레전드’ 서버 장애의 원인과 이에 대한 조치사항을 발표하고, 플레이어에 대한 보상책을 공개했다. 이번 보상에는 IP 부스트(챔피언, 룬, 룬 페이지 구매에 소모되는 게임머니) 외에도 한정판 ‘소나’ 스킨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서버 장애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서버 장애는 수용 인원 증가를 목적으로 도입한 다수의 관련 장비가 서로 충돌을 일으켜 발생한 것이다.

 

서버다운 현상이 관측된 지난 23일,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가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 전체 게임 내 서버간 통신이 두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는 네트워크 설정과 하드에어 구성을 변경하고, 스위치 펌웨어와 인터페이스를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후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 리소스를 추가로 설치하는 것으로 작업이 완료됐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총 5일 동안 진행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일련의 네트워크 개선 작업으로도 아직 문제를 완전히 해소하지 못했음을 알렸다. 따라서 향후 네트워크 임시 장비를 도입해 안정성을 개선하고, 보다 정밀한 분석을 위해 게임 서버 인프라와 게임 클라이언트 패치를 재점검할 게획이라 밝혔다. 이어서 네트워크 장비 교체 및 구조 변경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 해소에도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해당 작업에 길게는 약 2개월 간의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플레이어를 위한 보상책도 공개됐다. 서버 장애가 발생했던 지난 23일부터 자정부터 31일 24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10승 IP 부스트와 ‘고요한 밤 소나 한정판 스킨’을 증정한다고 전해왔다. 또한 ‘소나’ 챔피언이 없는 유저에게는 캐릭터도 지급하겠다고 덧붙였다.

 

▲ 서버 장애 보상으로 증정되는 '고요한 밤 소나' 스킨

 

그러나 일부 유저들은 라이엇 게임즈의 보상안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특히 랭크게임(리그 오브 레전드의 래더 시스템) 진행 중인 유저들은 서버장애로 인한 패배 및 그간 게임을 진행하지 못해 다음 랭크로 가기 위한 포인트를 얻지 못한 점에 대한 보상을 주장하고 있다. 랭크게임에서 활동하는 유저의 경우, 승패 및 랭크포인트가 민감한 사항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IP 부스트와 스킨은 실질적인 보상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

 

또한 네트워크 개선 작업이 현재 진행 중에 있다는 점 역시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즉, 라이엇 게임즈가 공지한 2개월 내에 다시 서버장애 이슈가 불거질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올해 상반기 ‘리그 오브 레전드’의 잦은 서버다운에 홍역을 치르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가 과연 빠른 시간 안에 문제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