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소, 백청산맥에서 '아이템'과 '수련' 큰 변화 생긴다

/ 1
'블레이드앤소울'은 6월 5일, 테스트 서버에 백청산맥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시스템은 각각 아이템 2.0, 수련 2.0, 그리고 생활형 콘텐츠의 변화로 구분되며, 기존과 확연하게 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템 2.0, 아이템 변환과 성장

우선 새롭게 팔찌와 허리띠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기존 무기만 성장 가능했던 것과는 달리, 백청산맥에서는 목걸이, 반지 등의 장신구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이들 장신구의 성장 재료로 기존에 버려졌던 상급 무기와 장신구들이 사용되기 때문에, 버려지는 던전들이 다시금 제자리를 찾을 전망이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반지 등의 장신구가 성장한다


▲ 테스트 서버에 모습을 드러낸 성장형 무기

이와 더불어 아이템 획득 방법을 간소화한 ‘변환’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이전에는 보석홈이나 극마제련석 등을 교환하려면 재료를 들고 정해진 NPC들을 찾아가야만 했다. 하지만 백청산맥에서는 이런 불필요한 발걸음이 줄어든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변환 시스템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이글거리는 칠각 보석함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의 재료들이 필요하다


수련 2.0, 새로운 스킬의 추가와 수련 트리의 변화

기존에는 직업을 기준으로 스킬 트리가 분류되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에서는 직업이 아니라, 각각의 무공이 작은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유저들은 원하는 스킬에만 투자하고, 남들과는 다른 개성 있는 수련 트리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 이제 직업이 아니라 각 무공에 수련 트리가 존재한다

수련 시스템의 변경 외에도 다양한 무공과 수련이 추가되었다. 특히 요구 레벨 50의 잃어버린 홍문비전 무공들은 그 효과가 매우 강력해 유저들의 사랑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저들이 요구하던 각종 무공이 추가되거나 변경되었다. 


▲ 소환사의 잃어버린 홍문비전 '응원',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 드디어 역사에게 추가된 '회피(후방이동)'


채집과 제작의 혁신

마지막으로 채집과 제작에 혁신적인 변화가 있었다. 유저 인터페이스의 간소화, 대량 의뢰의 추가, 그리고 채집이나 제작 시 일정확률로 보너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