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배틀메이지 포함 주요 캐릭터 밸런싱 개선

▲ 주요 캐릭터 스킬 개편 및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3일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배틀메이지’를 포함한 주요 캐릭터 스킬 개편과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달 테스트서버에 공개된 ‘배틀메이지’의 직업에 대한 유저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일반스킬과 ‘하이퍼스킬(고급기술)’을 상향 조정하였으며, ‘아란’, ‘에반’, ‘카이저’, ‘메르세데스’, ‘루미너스’ 등 주요 캐릭터의 공격력, 방어력 등 다양한 게임 내 능력치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이와 함께 50레벨 이상의 유저들을 위한 극지방 빙하 콘셉트의 테마 던전 ‘리에나 해협’이 추가되었다. 유저간 경쟁 콘텐츠인 ‘아리안트 투기장’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개편되어 새롭게 선보이며, 공략이 쉽지 않았던 보스 ‘매그너스’의 난이도가 조정된 신규 모드가 업데이트 됐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내에서 5명의 유저들이 양과 늑대가 되어 겨루는 서바이벌 미니게임 ‘양떼목장’을 7월 3일까지 선보이고,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요일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레인보우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지난번 개편을 단행했던 주요 캐릭터에 대한 유저분들의 추가 의견을 귀담아 듣고 새롭게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대규모 업데이트 ‘RED’에 앞서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던전과 이벤트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된 횡스크롤 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판타지 뿐 아니라 현대, SF 등 다양한 세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세계관을 채택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에서 만...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