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네오위즈 ‘네오플라이’ 통해 대학생 창업 지원한다

/ 1

▲ 권용길 센터장과 PC 기증식 현장에 참석한 카이스트 대학생들 (사진제공: 네오위즈)

네오위즈게임즈는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투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를 통해 대학생 창업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오늘(28일) 밝혔다. 

이의 일환으로 네오위즈는 지난 27일(목) 대전에 위치한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를 방문, 게임 및 보안 등 모바일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동아리 3곳에 1천만 원 상당의 PC를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권용길 네오플라이센터장을 비롯한 동아리 회원 25명이 참석했다.

또한, ‘네오플라이 썸머 캠프’도 진행한다. 네오위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최대 15개 팀의 참가자를 모집,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7주간 판교 네오플라이센터에서 직접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네오위즈게임즈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받게 되며,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캠프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 등 네오위즈홀딩스 계열사에 입사 지원할 시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네오플라이는 이 외에도 대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맞춤형 창업 멘토링,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 권용길 네오플라이센터장은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젊은 세대가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창업에 나설 수 있어야 한다”며, “네오플라이 역시 대학생들의 창업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오플라이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Neopl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