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 거미 여왕 ‘엘리스’ 스킬 및 아이템트리 공략

/ 1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엔 1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챔피언이 있다. 그리고 챔피언마다 상황 별 룬과 마스터리, 아이템 트리가 다르다. 이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어려움이 많다. 그래서 게임메카에서는 초보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국민 아이템, 룬, 스킬 트리를 준비했다.


이번 시간에는 거미 여왕 '엘리스’의 아이템, 스킬 트리를 알아보자.

 

▲ '엘리스'은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 유저들 사이에서 픽률 22.5%로 전체 챔피언 중 11위 이다.


[엘리스 통계 더 보러가기]


※ 주의: 마스터리, 룬, 그리고 시작 및 최종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사람과 거미 형상으로, 7가지 스킬을 사용하는 ‘엘리스’

 


▲ 사람과 거미 형상으로, 7가지 스킬을 사용하는 ‘엘리스’

 

엘리스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니달리’처럼 사람과 거미 형상을 오가며 7가지 스킬을 사용하는 매력적인 챔피언이다. 그 덕에 한국 서버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에서 픽률 22.5%로 전체 챔피언 중 11이다.


엘리스는 ‘니달리’와 달리 1레벨부터 궁극기 ‘거미 형태(R)’를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을 이용해 초반 저레벨 맞싸움에서 적보다 몇 개의 스킬을 더 사용해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엘리스의 주력 기술인 ‘신경독(Q)’과 독이빨(Q)’은 체력 비례형 스킬로 체력이 많은 탱커 챔피언을 견제하는데 좋다. 또한, 엘리스만의 특별한 능력 ‘줄타기(E)’는 순간적으로 상대의 기술을 피할 수 있어 도주 겸 추격기로 사용된다. 게다가 공격 시 체력 회복이 되는 ‘광란의 질주(W)’까지 있어 라인 유지력도 좋다.


엘리스는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소환사의 협곡을 자유롭게 누비며 적들을 학살할 수 있어 탑의 OP(Over Power) 챔피언 중 하나로 군림하고 있다. 

 

 

‘엘리스’의 추천 마스터리

 

엘리스의 마스터리는 크게 두 개가 있다. 마나를 쓰는 챔피언이 탑을 갈 때 주로 사용하는 공격14/방어13/보조3, 생존력을 강화하는 공격9/방어21/보조0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공격14/방어13/보조3: 적 라이너와 딜 교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특성이다. ‘태고의 지식’을 통한 최소한의 마법 관통력, ‘꿋꿋함’과 ‘막기’로 적의 데미지를 덜 받고 ‘명상’을 통해 마나 재생을 높인다. 

 


▲ 알짜배기 특성을 모은 14/13/3

 

공격9/방어21/보조0: 최근 추세에 맞춰 최소한의 마법 관통력과 주문력만 맞추고 방어에 포인트를 투자해 생존력을 강화하는 마스터리다. 


 

▲ 생존력이 대폭 상승하는 마스터리



‘엘리스’의 추천 룬

 

엘리스의 모든 기술들은 마법 피해이므로 ‘마법 관통력 룬’을 쓰는 것이 좋다. 적을 추격하고 다른 라인으로 갱킹을 자주 가고 싶다면 정수에 ‘이동 속도 증가 룬’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주의: 이번 공략에서는 룬 페이지가 여러장 있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룬을 소개합니다.


룬세팅최종 옵션 수치
표식(빨간색)마법 관통력 룬 9개
마법 관통력 +15.09
 or 마법 관통력 +9.06, 이동 속도 +4.5% 

방어력 +13

마법 저항력 +9.38
인장(노란색) 방어 증가 룬 9개
문양(파란색)
레벨당 마법 저항력 증가 룬 7개,
마법 관통력 룬 2개
정수(보라색)
마법 관통력 룬 3개
 or 이동 속도 증가 룬 3개


‘엘리스’의 추천 소환사 주문

 

엘리스는 ‘점멸’과 ‘점화’를 필수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리그오브레전드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 유저들의 엘리스 소환사 주문 통계


엘리스 추천 소환사 주문

                     

   

 

 

'엘리스'의 추천 스킬트리

 

엘리스의 주력 기술은 신경독(Q)과 독이빨(Q)이다. 특히 신경독(Q)은 현재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독이빨(Q)은 잃은 체력의 비례해 추가 피해를 줘 적을 견제하는데 효과적이다. 멀리서 신경독(Q)과 평타를 사용하고 적에게 근접해 거미 형태(R) → 독이빨(Q)을 사용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위험한 새끼 거미(W)는 공격할 때마다 체력이 회복돼 라인 유지력을 높일 수 있다. 이를 이용해 계속 체력을 유지시켜 딜 교환에 우위를 점하는데 중점을 두자. 고치(E)는 중요한 상황을 위해 남겨두었다가 적을 쓰러뜨리기 좋은 타이밍에 사용하자.


'엘리스'의 스킬 마스터 우선 순위: R > Q > W > E

 











 


 











 


 
 
'엘리스'의 아이템 트리
 

엘리스는 주문력 계수가 매우 낮아 최소한의 주문력과 마법 관통력 아이템을 착용한 뒤, 탱커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보통이다. 핵심 아이템은 ‘기괴한 가면’으로 체력과 주문력, 그리고 마법 관통력을 모두 얻을 수 있어 엘리스에게 매우 적합한 아이템이다. 다음 아이템으론 ‘리안드리의 고통’과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구매하자.


초반에는 ‘수정 플라스크’와 ‘포션’, 그리고 ‘시야 와드’를 지참해 라인 유지력과 갱킹 방지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상대가 ‘케넨’같은 기동성이 높은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속도의 장화’도 좋은 선택이다. 


초반에 바로 ‘기괴한 가면’을 구매하면 좋겠지만, 그럴 경우 초반 생존력이 약해진다. 만약 처음 귀환 때 1,000금이 넘는 돈을 벌었다면 ‘거인의 허리띠’부터 구매해 생존력을 높이자. 그 후에 ‘기괴한 가면’을 사고 ‘거인의 허리띠’는 ‘라일라이의 수정홀’이나 ‘태양불꽃 망토’로 업그레이드 하자. 상대가 AP 챔피언이 강력하다면 ‘심연의 홀’도 좋은 선택이다.



▲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유저들이 주로 구매하는 엘리스 아이템들
 

or








or




or



oror






※ 주의: 엘리스는 탑 라이너이므로 골드가 여유로울 때마다 '시야 와드', '투명 감지 와드'를 구매해 적 정글러가 갱킹을 올 만한 곳에 설치해야 한다.



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 (lo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