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선 도란검 시작? 레퍼드의 독특한 리 신 템트리

/ 1
▲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섬머 A조 2경기 1세트 결과

07월 06일(토),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2013 섬머’(이하, 롤챔스 섬머) A조 1경기 1세트에서 ‘ESG’가 ‘Xenics Storm’(이하, 제닉스 스톰)을 상대로 환상적인 운영을 보이며 압도했다. 이번 경기에 ESG 선수들은 초반에 큰 격차를 벌리며 제닉스 스톰을 압도했고 경기 시작 9분 만에 글로벌 골드 차이를 무려 3천이나 벌렸다. 이렇게 압도적인 골드 차이를 벌리는데 가장 큰 몫을 한 선수는 바로 한국 최고의 탑솔러 겸 정글러 레퍼드(복한규) 선수다. 레퍼드 선수는 초반부터 리 신으로 기존 정글러들이 가지 않는 독특한 아이템을 선택해 적 정글러와의 1:1 싸움에서 승리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폭풍(E)'을 선 마스터하고 꾸준히 적 라인으로 갱킹을 시도해 육식 정글러의 진수가 무엇인지 똑똑히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오늘 경기에서 리신으로 활약한 레퍼드 선수의 아이템과 스킬트리를 공개하겠다.



레퍼드의 리신 아이템과 스킬 트리



레퍼드의 리 신 최종 아이템




레퍼드의 리 신 룬

레퍼드는 빠른 정글 사냥과 갱킹 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기 위해 '공격력 증가와 방어구 관통력 룬'을 섞어 사용했다. 또한, 문양(파란색)에는 적의 AP 누커의 마법 기술을 버틸 수 있게끔 '성장 마법 저항력,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착용했다.

룬세팅최종 옵션 수치
표식(빨간색)
공격력 증가 룬 3개,
방어구 관통력 룬 6개
공격력 +9.6
방어구 관통력 +7.7
방어 +12.69
마법 저항력 +6.7
18레벨 마법 저항력 +11
인장(노란색)방어 증가 룬 9개
문양(파란색)
마법 저항력 증가 룬 5개,
성장 마법 저항력 증가 룬 4개
정수(보라색)공격력 증가 룬 3개
▲ 레퍼드의 리 신 룬


레퍼드의 리 신 아이템 트리

리신을 고른 레퍼드 선수는 초반에 빠른 갱킹을 시도하려고 ‘도란의 검’을 구매하는 독특한 모습을 보였다. 이 때문에 3레벨 당시 마주친 ‘사냥꾼의 마체테’를 들고 있던 자르반과의 1:1 싸움을 압도적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 또한, 이후 레퍼드 선수는 계속해서 기존의 정글러들과는 다른 특이한 아이템을 구입했다. 공격력과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도란 검을 한 개 추가했고, 아군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시야석을 구매했다. 즉, 정글러의 필수 아이템인 ‘마드레드의 갈퀴손’을 구매하지 않은 것이다.

























레퍼드의 리 신 스킬 트리

레퍼드 선수는 리신의 갱킹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폭풍(E)을 선 마스터했다. 이는 기존의 다른 리신들이 주로 음파(Q)를 선 마스터하는 것과 달랐다. 이렇게 갱킹을 위한 아이템과 스킬 트리를 맞춘 레퍼드는 제닉스 스톰을 초반부터 끊임없이 괴롭혀 팀의 승리를 이끌어 냈다.























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lo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