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한국 시각으로 11일(수) 오전 3시, 칠레와 스페인의 경기가 스위스 ‘스타드 드 제네바’에서 진행된다. 양 팀은 지난 6일 월드컵 예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해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칠레 국가대표는 16년 만에 월드컵 진출을 앞두고 잔뜩 들뜬 상태다. 최근 월드컵 예선에서 4연승을 기록한 칠레는 8승 6패 승점 24점으로 조 3위를 기록 중이다. 이변이 없다면 월드컵 본선 진출은 무난하리란 전망이다. 남미 조별 예선에서는 조 1위부터 4위까지가 본선에 직행하며, 조 5위는 아시아 조별 예션 5위와 본선 진출을 두고 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
칠레의 연승 가도는 산체스의 활약에서 나오고 있다. 작년까지만 해도 산체스는 기복이 심했다. 몸 상태가 좋은 날은 공격 포인트는 물론 필드를 종횡무진 누빈 반면, 몸 상태가 좋지 않은 날은 저조한 플레이로 팬들의 비난을 샀다. 하지만, 감독이 바뀌고 난 뒤 산체스는 연일 좋은 경기력으로 칠레의 승리를 이끌고 있다.

▲ 연일 좋은 경기를 펼치고 있는 산체스
스페인도 월드컵 조별 예선에서 4승 2무, 승점 14점을 기록해 1위를 기록 중이다. 현재 조 2위인 프랑스와의 승점 차이는 3점이지만, 사실상 스페인의 본선 진출은 확정된 상황이다. 남아있는 상대는 조지아(97위), 벨라루스(73위)로 상대적으로 약한 국가들 분이다.
다만 이번 경기는 칠레에 비해 상황이 좋지 않다. 칠레가 전력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반면, 스페인은 실바와 이스코가 빠지기 때문이다. 두 선수는 팀 훈련 중 통증을 호소했으며, 곧 소속팀으로 이동해 정밀 검사를 받을 예정으로 알려졌다.

▲ 이스코와 실바는 이번 경기에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하다
양 팀의 역대 전적은 9전 8승 1무로 스페인이 압도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칠레는 최근 산체스를 비롯해 비달, 곤잘레스 등 빅클럽 선수들이 늘어나면서 전력이 크게 증가한 상태다. 실제로 칠레는 올해 4월 브라질과의 원정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자국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반면 스페인은 지난 7월, 브라질의 전방 압박에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0:3 패배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스페인의 파브레가스는 이번 친선 경기를 앞두고 ‘칠레는 많은 활동량을 자랑하는 상대다. 스페인 또한 경쟁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밝히며 긴장감을 드러냈다.
<양 팀의 최근 전적>
칠레: 피파 랭킹 21위, 무승승승승
스페인: 피파 랭킹 1위, 승승패승승
역대 전적: 9전 8승 1무 (스페인 우세)
피파온라인3로 보는 산체스 vs 로드리게스

▲ 산체스와 로드리게스의 12시즌 만레벨 능력치 비교
산체스와 로드리게스는 각 팀을 대표하는 윙어다. 우선 산체스는 속력, 가속력, 드리블 스피드 등 빠른 측면 돌파에 최적화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중거리 슛과 슛 파워 능력치가 높아 2선에서 위험 슈팅을 날릴 수도 있다. 반면 로드리게스는 산체스에 비해 돌파 능력은 떨어진다. 하지만 패스와 크로스 능력치가 산체스보다 높아 보다 정확한 크로스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양 선수 특수 능력 보유 현황
산체스
> Injury Prone(부상을 쉽게 당함)
로드리게스
> Diver(태클을 당하면 넘어지면서 반칙을 유도)
> Flair(공을 받은 후, 일정한 공간이 있으면 자발적으로 트릭 사용)
> Play Maker(플레이메이커 역할을 수행함)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 (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메카 커뮤니티팀의 활력소.
자신을 희생해 남을 웃길 줄 아는 이 시대의 진정한 희극인abyss220@gamemeca.com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첫 공식 시즌 맞춰, 패스 오브 엑자일 2 나흘간 무료
- 돌아온 초토화 봇,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3 업데이트
- [오늘의 스팀] 동접 4배 증가, 데드록 신규 캐릭터 화제
- 태양의 여신 아로나, 블루아카 한정판 바이시클 카드
- [겜ㅊㅊ] 직접 시연, 게임스컴 강력 추천작 6선
게임일정
2025년
08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