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아스타’ 사전 오픈과 ‘비욘드:투 소울즈’ 발매

/ 1



피처폰 시절부터 모바일게임 시장을 놓고 경쟁하던 선두 업체 두 곳이 합병이 되었습니다. 바로 게임빌이 700억 원에 컴투스 지분 21.37%를 인수하며 경영권을 갖게 된 것인데요, 사실 이 회사가 유상증자를 할 당시에 모바일 업체 인수에 나설 것이라는 건 어느정도 소문이 나긴 했습니다만, 결과가 컴투스로 나오자 업계 전체가 술렁 거리는 분위기입니다.


작년 온라인게임 업계에서 넥슨이 엔씨소프트의 지분을 인수하며 게임 시장에 큰 파장을 몰고 왔는데 이번 게임빌의 컴투스 인수도 그 못지 않은 빅딜이 되었습니다. 거대 모바일 업체의 이 같은 인수합병은 국내 모바일 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올 하반기 인수 합병 절차와 내부 상황이 정리되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연 게임빌이 이번 인수를 통해 어떤 전략을 만들어낼지, 그리고 그 결과가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아스타'가 사전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아시아 판타지라는 독특한 세계관과 RVR을 엔드 콘텐츠로 하는 '아스타의' 이번 사전 공개 서비스는 이용자가 캐릭터를 생성하면 공개 서비스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패키지에는 기대작 비욘드: 투 소울즈가 정식 발매됩니다. 게임보다는 마치 한 편의 영화와 같은 구성으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헤비 레인'과 같이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을 통해 이야기의 결말이 전개되는 인터랙티브 드라마 장르의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가 어떨지 기대됩니다.



동양의 미가 물씬, 아스타 사전 공개 서비스



▲ '아스타' 공개 서비스 티저 영상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아스타’가 10월 1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사전 공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동양적인 요소로 만들어진 MMORPG ‘아스타’는 아시아 판타지라는 콘셉으로 기존 서양 판타지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특히,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간의 전쟁을 핵심 콘텐츠로 진영 간의 대결인 RVR에 중점을 둔 게임입니다.


이번 사전 공개 서비스는 32시간 동안 진행되며, 기간 중 이용자들이 생성한 캐릭터와 모든 정보는 공개 서비스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서비스 전날까지 ‘아스타’를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 방식의 이벤트도 진행되어 초보자들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 10월 11일 사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아스타'



스팀펑크 배경의 'EZ온라인' 공개 서비스



▲ 'EZ온라인' 홍보 영상


녹스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EZ온라인’이 10월 10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EZ온라인’은 SF 판타지 배경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육∙해∙공의 입체적 전장에서 마법과 대형 기계차, 전투기계 등의 현대 무기를 이용해 대규모 전쟁을 즐길 수 있는 MMORPG입니다. 특히, 스토리, 모험, 탐색 중심의 ‘싱글 던전’, 다른 유저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멀티던전’, 많은 유저들이 한꺼번에 전투를 벌이는 ‘서버던전’ 이렇게 총 3가지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녹스엔터테인먼트는 이외에도 개발사가 서버관리 부분 중국 게임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대규모 PVP, 국가전 등 다수의 인원이 필요한 콘텐츠를 문제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버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는데 많은 유저들의 대규모 전투가 기대됩니다.



헐리우드 배우들의 열연! 비욘드: 투 소울즈 정식 발매



▲ '비욘드: 투 소울즈' 트레일러


[관련 기사] 비욘드: 투 소울즈 체험기, 손끝으로 ‘운명’을 결정짓는다


‘헤비 레인’을 제작한 개발사 퀸틱 드림의 신작 ‘비욘드: 투 소울즈’가 10월 8일 PS3 독접 타이틀로 한글화되어 정식 발매됩니다.


이 작품은 게이머의 선택과 행동을 통해 이야기의 결말이 전개되는 인터랙티브 드라마 장르의 게임입니다. 게이머는 보이지 않는 신비한 개체와 초자연적으로 연결된 조디 홈즈가 겪은 15년의 삶을 경험하게 됩니다. 여기에 블록버스터급 액션이 더해져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긴장감과 예측할 수 없는 여정을 자신이 직접 개척해 나가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진행 방식은 할리우드 영화 배우 엘렌 페이지(Ellen Page)와 윌렘 데포(Willem Dafoe)가 게임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한층 더 게임의 묘미를 살릴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PS3를 보유하고 있는 게이머라면 이번 ‘비욘드: 투 소울즈’로 오랜만에 묵직한 여운을 느껴보길 바랍니다.



▲ 10월 8일 정식 발매되는 '비욘드: 투 소울즈'



오랜만에 무역 전략 시뮬레이션 등장! 라이즈 오브 베니스 정식 발매


칼립소 미디어의 ‘라이즈 오브 베니스’가 10월 8일 PC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라이즈 오브 베니스'는 르네상스 시대를 배경으로 한 무역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서유럽과 지중해의 동쪽 지역을 잇는 가장 중요한 무역의 중심지를 배경으로 합니다. 게이머는 정치적 부패와 은밀한 뒷거래가 판을 치는 혼돈에 맞서 생산 시설을 갖추고 무역품을 노리는 해적들에 대항하여 무역로를 확보하고 경쟁자들이 넘볼 수 없는 무역의 일인자를 목표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게임 특징으로는 자신의 가문을 세우고 성장시키는 가계도, 정치부터 무역까지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세계지도와 도시정책, 그리고 로마, 알렉산드리아, 콘스탄티노플 등 당시 시대적으로 부강했던 주요 도시들과의 무역 등이 있습니다.



▲ 10월 8일 정식 발매되는 '라이즈 오브 베니스'



테일즈 시리즈 2종을 한번에 즐긴다,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유니서넌트 팩 정식 발매


반다이남코의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유니서넌트 팩’이 10월 10일 PS3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다른 기종으로 발매되었던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와 후속편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라타토스크의 기사'를 PS3용으로 이식한 합본 패키지입니다. 캐릭터 별로 새로운 비오의 일러스트를 추가하고,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를 포함한 역대 캐릭터들의 복장으로 변경할 수 있는 칭호 등이 있습니다.


또, ‘라타토스크의 기사’에는 머리에 장식을 착용할 수 있는 헤드 체인지 요소가 추가되었고, 본편을 클리어하면 갤러리 모드를 통하여 캐릭터 일러스트와 설정화보, 해외판 패키지 비주얼 등 100장 이상의 일러스트와 “라타토스크의 기사”의 스킷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직 ‘테일즈’ 시리즈를 경험하지 못했다면 이번 합본 패키지로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 10월 10일 정식 발매되는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유니서넌트 팩'



시리즈 사상 최초 전 세계 동시 발매, 포켓몬스터 X/Y 정식 발매



▲ '포켓몬스터 X/Y' 영상


[관련 기사] 포켓몬스터 X/Y, 드래곤 잡는 '페어리' 포켓몬의 등장


닌텐도의 ‘포켓몬스터 X’와 ‘포켓몬스터 Y’가 3DS 타이틀로 10월 12일 정식 발매됩니다.


'포켓몬스터 X'와 '포켓몬스터 Y'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신작으로, 신비한 생명체 '포켓몬스터'를 모으는 여행을 떠나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며 성장해 나가는 RPG입니다. 이번 작품의 특징은 물,불, 풀 등 기존의 15가지 속성에 ‘페어리’ 타입이 새롭게 추가되어, 포켓몬의 전체 능력치 밸런스와 내성 관계 등이 조정 됐습니다. 또한 ‘페어리’ 포켓몬은 드래곤 타입의 몬스터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고 동료 몬스터의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등의 효과를 다수 보유하여 새로운 재미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전세계 약 1억 7200만 개 이상, 국내는 약 160만 개 이상의 시리즈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인기 타이틀인데, 이번 작품은 시리즈 사상 최초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폴리곤게임즈
게임소개
'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을 소재로 삼은 MMORPG다. '아수'와 '황천', 두 세력간 전쟁(RvR)에 중점을 두었으며 다양한 퀘스트 패턴, 대규모 공성전 등의 시스템...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