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치 왕과 맞설 영웅은 누가 될 것인가!

/ 4

 

글: 아즈샤라 `폐묘"

2007 블리즈컨. 많은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하여 블리자드는 차기 확장팩인 "리치 왕의 분노"를 공식 발표했다. 그 내용 중 유저들의 이목을 끈 부분은 새로운 지역이나 레벨의 확장보다 영웅 클래스에 대한 부분일 것이다. 첫 영웅 클래스로 죽음의 기사가 소개된 지금, 또 다른 영웅 클래스로 어떤 직업이 등장할지, 워크래프트 3에 기초하여 예측해 보았다!!

※본문에서 설명된 스킬들은 워크래프트3와 각종 정보를 조합하여 임의로 꾸민 것입니다. 추후 실제 확장팩에서 공개될 스킬과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 Death Knight

판타지 소설에서 등장하는 데스나이트의 생성과정은 보편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는, 흑마법사가 고위급 성기사의 사체를 흑마법을 이용해 부활시키는 방법.
두 번째는, 성기사 자신이 타락해서 흑마법을 사용하는 것
.

어찌되었든 데스나이트가 되는 조건은 몸뚱이가 성기사여야 한다는 것이다. WOW에서 최초의 데스나이트라고 할 수 있는 테론 고어핀드 역시 굴단이 신성한 성기사의 사체에 그의 영혼을 주입시켜 만들었다. 이런 설정상의 조건 때문에 데스나이트는 호드,얼라이언스를 막론하고 공공의 적으로 인식되었다. 그래서일까 2007 블리즈 컨에서 개발자가 말하길 아직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데스나이트는 호드,얼라이언스 구애를 받지 않는 진영일 수도 있다고 했다. 즉, 제 3세력으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는 말.

+예상직업: 성기사

 

  룬:  프로스트 / 블러드 / 언홀리

본래 휴먼의 팔라딘이였던 이들은 누명을 써 그들의 고향을 떠나야 했고 누명을 벗으려고 떠난 여행에서 리치왕 넬쥴를 만나 인간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리치왕 넬쥴의 조건을 받아들여 언데드가 된다. 데스나이트는 그의 어둠의 말을 타고 보통 인간은 절대로 들 수 없는 거대한 고대의 검을 들고 전장을 누빈다. 인간의 본성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그의 혼은 언제나 악에 물들어 있다. 이번에 공식적으로 발표된 첫 영웅, 이들의 검에 룬을 새길 수 있으며 블러드/프로스트/언홀리 라는 속성에 따라 조건에 맞는 스킬을 쓸 수 있다.

 

  현재 알려진 스킬과 예상 스킬

 

 

 

 

죽음의 군대
언홀리 룬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죽음의 기사를 위해 싸울 언데드 유닛(현재 알려진 바로는 구울)을 소환한다. 이 피조물은 주위를 마음대로 돌아다니며 멋대로 공격할 것이다(조작 불가)

 

 

 

부정의 손아귀
피 룬                                                  유효 거리 36미터
시전 시간 2초                                  15초 후 재사용 가능
대상을 어둠의 실루엣으로 6초간 감싸 대상이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50%의 피해로 들어가도록 한다. 대상에게 보호막 효과나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존재한다면 그만큼의 수치를 뺀 피해를 입게 된다.

 

 

 

죽음의 고리(예상)
피 룬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죽음의 군대를 통해 소환한 언데드 유닛을 먹어 언데드 유닛의 체력만큼 죽음의 기사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음모에 빠져 데스나이트가 되었던 아서스.

 

 

죽음의 군대 시전 장면(자연의 군대와 비교된다 -_-)

영웅 시스템이 공개되면서 첫 영웅 죽음의 기사가 공개되었지만, 아직은 구체적인 캐릭터 생성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다. 분명 블리자드 측에서는 "영웅을 만들면 희귀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으니 생성 조건이 그리 간단치는 않을 듯 싶다. 설마 스컬지와의 평판을 올려야 한다거나..-_-하는건 아니라고 믿고 싶다.

 

 

    마운틴 킹 - Mountain King

 

  마운틴 킹이란?

 

카즈 모단이라는 지방에서는 영주 또는 산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마운틴 킹은 산에 사는 용맹한 드워프이다.

그들은 마법의 힘이 더해진 워해머와 핸드엑스를 이용하는데 이 용감한 전사들은 자신들의 능력에 걸 맞는 적들과 자웅을 겨루기를 즐긴다. 자신들의 본업인 여러 무기를 만드는 것과 광산에서 값진 광석을 캐는 일보다는 전투를 더 즐긴다. 제 2차 전쟁에서 자신들의 왕국을 지켜준 동맹국에 헌신을 다 바치는데 선과 악이 대결하는 전장이면 어디서든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휴먼의 선 영웅으로 인기가 상당했던 마킹은, 와우상에 그 스킬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어서 가능성이 조금 희박해 보인다. 하지만 궁극기인 아바타가 와우상에 구현된다면......-_-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강타
강인함 룬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둔기류 무기 필요

1분 동안 마운틴 킹의 근접 공격 시 50%의 확률로 대상을 2초간 기절시킵니다. 강타로 인한 기절 상태에서 공격을 받게 되면 30%의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용맹의 화신
용맹 룬 2개                          
즉시 시전                                  15분 후 재사용 가능
마운틴 킹을 1분간 용맹의 화신으로 변신시킵니다. 용맹의 화신 상태에서는 모든 공포 효과에 면역이며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의 마운틴 킹은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고 어떤한 주문 및 효과에 의해서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용맹함의 상징 마운틴 킹!!

+예상 직업: 전사
 

 

    블레이드 마스터 - Blade Master

 

  블레이드 마스터란?

 

언뜻 보면 일본의 사무라이를 연상시키는 이 영웅 유닛은 거대한 칼을 휘두르는 지상 근접공격용 유닛이다. 이들의 검을 다루는 실력은 상상을 초월하며 한때 Burning Blade Clan(버닝 블레이드 클랜)의 일원이었다. 그들의 클랜이 파괴되어 해체되면서 그 자랑스러운 블레이드 마스터들은 각자의 길을 걷는다. 오크 플레이어들의 로망이라 일컬어지던 블마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적에게 칼질하는 모습으로 워3유저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워3 에서처럼 윈드 워크를 통해 상대 진영에 잠입하여 미러이미지를 통해 허상을 만들어 적을 공격한다면, PvP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윈드 워크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블레이드 마스터의 모습을 바람 속으로 감추어 30초 동안 보이지 않게 해 준다. 적을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진다.

 

 

 

분신술                     
즉시 시전                      15분 후 재사용 가능
블레이드 마스터와 똑같은 모습의 허상을 만들어 적을 교란시킨다. 허상은 블레이드 마스터의 현재 체력과 동일하게 나타나며,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히지는 못한다.

 

 

 

강철의 소용돌이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도검류 무기 필요
강철의 소용돌이로 주위를 휩쓸어 8미터 반경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과 추가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용돌이에 의한 피해는 30%의 확률로 대상의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달빛을 받으며 서 있는 블레이드 마스터.

+예상 직업: 도적

 

    쉐도우 헌터 - Shadow Hunter

 

  쉐도우 헌터란?

 

프로즌쓰론을 통해 등장한 쉐도우 헌터는 사냥꾼과 주술사를 결합시킨 듯한 모습을 보여 준다. 연쇄 치유나 서펜트 와드(불뱀 수호물?)을 보면 주술사 같고 주 무기가 원거리 미사일형 스킬(양날 글레이브를 던지는 듯한)이라는 점이 비슷하다.

궁극기인 Big Bad Voodoo는 부두교의 힘을 보여주는(...), 근접한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어 버리는 사기 스킬인데 이것이 구현된다면 전장에서 상대진영 녹이는 건 시간문제일 듯 하다. 다만, 스킬을 사용하는 본인은 무적이 안 된다는 게 문제지만.. 구현된다면 선 점사 대상이 될 듯 하다-_-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개구리 변이        
시전 시간 1.5초
최대 50초 동안 적을 개구리로 변이시켜 주변을 떠돌게 만듭니다. 떠도는 동안엔 공격하거나 주문을 외울 수 없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체력이 회복됩니다. 이 동안 공격을 받게 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동시에 한 대상만 변이시킬 수 있으며, 야수와 인간형, 동물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두교의 위대함                          
시전 시간 2초                10분 후 재사용 가능
1분간 쉐도우 헌터로 부터 반경 30미터 이내의 모든 아군을 무적 상태가 되게 한다. 쉐도우 헌터 자신은 무적으로 변하지 않으며,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쉐도우 헌터는 다른 스킬을 사용하거나 움직일 수 없다.

 

 

 

 

 

문득 떠오르는 대사는.. "부두교에 너무 심취하지는 말게."

+예상 직업: 주술사

 

    데몬 헌터 - Demon Hunter

 

  데몬헌터란?

 

데몬 헌터는 나이트엘프족이 꺼리는 음침한 암흑의 전사로써 혼돈의 세력과 싸울 것을 계약했었다.

이 신비로운 전사들은 의식을 통해서 시력을 버리고, 내적인 기의 시각을 발전시켜, 악마와 언데드를 더 잘 탐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은 악마의 힘이 서려있는 칼날을 휘두르며, 또한 악마의 힘을 이용한 능력들을 구사한다. 나이트엘프족에서 가장 강력한 전사들 중 하나이지만, 이기심을 버리고 암흑과 맺은 계약 때문에, 종종 비난당하고 오해를 받는다. 궁극기인 메타몰포시스를 통해 악마형 폼으로 변신한다면!!!

 흑마님이 추방을 시전 합니다.

 어!?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화염 보호막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3분 간 데몬 헌터의 주위에 화염의 막을 형성하여 8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매 3초마다 138~327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무효화 효과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악마의 형상                     
시전 시간 2초                   15분 후 재사용 가능
1분 간 데몬 헌터를 악마의 형상으로 변화시킵니다. 악마의 형상 상태가 되면 체력이 20%만큼 상승하며, 모든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의 데몬 헌터는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고 어떤한 주문 및 효과에 의해서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데몬 헌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 (故)일리단..

+예상직업: 도적? 마법사? (일리단은 스펙상 도적보다는 마법사다)

 

    워든 - Warden

 

  워든의 유래

 

치고 빠지는 능력이 뛰어난 영리한 영웅으로, 미스터리한 워든은 칼림도어의 나이트 엘프 특수 수사대이다. 전투부대인 센티널과는 다르게, 워든은 교도관, 암살자, 현상금 사냥꾼으로 일한다. 죄수가 탈옥을 하면 워든은 초자연적인 힘으로 탈옥수를 체포하여 나이트 엘프의 정의를 지킨다. 워든은 "블링크" 라는 가장 빠른 적군들도 잡아낼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텔레포트 능력이 있다.

언뜻 보면 도적에게 점멸을 준 듯한 느낌. 개인적으로 나이트 엘프로 플레이 할 때 가장 자주 사용하던 영웅이다. 섀도우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면 들리는 특유의 사운드 때문에 매우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_-; 궁극기인 벤전스 또한 강력했는데, 그대로 구현된다면 적들에게 상당한 공포를 선사할 듯.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칼날 흩뿌리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사용 가능
투척 무기 필요

시전자의 주위로 수많은 칼날을 뿌려 10미터 반경에 있는 모든 적에게 589~724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일격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투척 무기 필요

대상에게 투척 무기를 사용하여 무기 공격력과 추가로 423~592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만큼 감소시킵니다.

 

 

 

복수의 화신
시전 시간 5초                           30분 후 재사용 가능
어둠의 세계로부터 복수의 화신을 소환하여 워든을 공격하는 모든 대상을 공격합니다. 또한, 복수의 화신 주위에 있는 아군 시체로부터 복수의 영혼을 소환합니다.

좌측은 와우에서 등장하는 워든, 마이에브

 

+예상직업: 도적

 

    다크 레인저 - Dark Ranger

 

  다크레인져란?

 

심리전에 능한 교활한 영웅. 과거 쿠엘탈라스의 레인저였던 이들의 시체로부터 소환된 이들로, 적군 부대에 불화와 적대감을 퍼뜨리기를 즐긴다, 라고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다. 이름값을 하려는지 블랙 애로우를 통해 적을 쓰러뜨리면 거기서 해골을 소환하는 엽기적인 스킬들을 사용한다. 와우에 이 스킬이 구현된다면 이 스킬로 결정타를 날렸을 때 소환하는게 되지 않을지..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침묵
시전 시간 1.5초                      20초 후 재사용 가능
대상 지역의 모든 인원을 침묵 상태로 만들어 5초간 주문을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암흑의 화살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원거리 무기 필요

대상에게 암흑의 화살을 쏘아 375~439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암흑의 화살로 죽게 되면 해골 병사를 한 마리 생성시킵니다. 생성된 해골은 30초간 지속됩니다.

 

 

 

 

 

 

음산한 모습이 매력적이다.

 

+예상 직업: 사냥꾼

 

 

※다크레인져의 설정은 데스나이트와 매우 유사하다. 역시 영웅클래스로 등장할 경우 제 3세력으로 편입될 가능성이 크다. 

 

 

 

    판다렌 브류마스터 - Pandaren Brewmaster

 

  브류마스터란?

비밀스런 판다렌 왕국의 영웅, 브류마스터는 이국적인 좋은 술들을 찾아 세계를 여행한다는 설정이다. 귀여운 모습과 재밌고 강력한 스킬 들로 인해 워3유저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끌었었다. 특히 스톰 어스 파이어 스킬을 통해 세 마리로 분리(?)되어 싸우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 또한 대상을 술 취한 상태로 만드는 드렁큰 헤이즈도 재미있는 스킬 이였다. 영웅들 중 가장 개성적이라고 생각된다.

  이런 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취권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1분간 판다렌을 술 취한 상태로 만들어 공격 적중도를 40%만큼 증가시키고, 20%의 확률로 같은 대상에게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취기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대상에게 독한 술을 먹여 8초간 공격 및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바람, 대지 그리고 불                       
즉시 시전                          20분 후 재사용 가능
판다렌 브류마스터를 1분 동안 세 명의 특전사로 분리시킵니다. 세 명의 판다렌은 각자만의 고유 스킬을 사용하며, 1분 뒤에 한 명의 판다렌이라도 살아 남으면 판다렌 생명력의 50%를 지닌 채로 원래의 브류마스터로 되돌아옵니다.

 

 

 

억지스럽지만, 재미는 있지 않을까?

 

예상 직업: 신종족?

 

 

 

 

마치며...

데스나이트가 호드 얼라 공통으로 나온다는 것은 아무래도 지독한 설정 파괴인 듯합니다. 데스나이트의 속성이 언데드인 것도 있지만(포세이큰이 아닙니다) 데스나이트의 모체가 고위 성기사인 이유가 그것이죠. 또, 판금과 양손검을 착용하는 특징을 미뤄보건 데 캐스터계열이 데스나이트를 고를 수 있다는 것도 이상합니다.

아직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확정 지을 수 없지만, 성기사만 키울 수 있는 영웅 클래스이거나 기존의 세계관을 크게 뒤엎어 버리는 설정이 따를듯하군요. 어떻게 변하든 영웅클래스의 도입으로 다시 한번 타오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