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에카 첫 대회는 하스스톤 리그

/ 1

▲ 2014 KCLG '하스스톤' 프리시즌 티저 영상 (영상출처: 유튜브)

 

전국 피씨방 e스포츠 협동조합(이하 전이협)이 주최하고 대학 e스포츠 동아리연합회 ‘에카’ (이하 에카)와 JK크리에이티브가 주관하는 대학 이스포츠 리그 2014 KCLG의 '하스스톤' 프리시즌의 신청이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이루어진다.

 

이번 대회는 소셜 커머스 서비스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가 결승전 장소를 협찬한다. 따라서 4강과 결승전은 2월 22일 토요일, 위메프 사옥 1층 W카페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무료참관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먼저 학교대표 선발전을 3판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른 뒤, 각 토너먼트의 1,2,3위가 한 팀이 되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의 모든 경기는 3:3 승자연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16강 토너먼트로 치뤄진다. 이 대회에서 우승하는 팀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본선 4강에 진출한 모든 선수들은 오프라인으로 경기를 치루게 되며, 터치 기반의 기기를 사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하스스톤'을 플레이하게 될 것이다.

 

더불어 대회 홍보를 위해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알려진 ‘롱판다’ 김윤재, ‘링트럴’ 정윤성, ‘페코’ 정희철 등이 출연하여 팬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티저 영상은 유튜브(http://youtu.be/z4VgxWt2gY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이협 하태영 이사장은 “업주들 사이에서 하스스톤이 PC방 활성화에 도움이 될지 설왕설래하고 있지만 시스템화된 PC방 토너먼트를 이용해 충분한 도움이 될거라 확신한다. 또한 KCLG가 리그앤토너먼트 시스템을 이용하여 좀 더 체계적인 아마추어 게임 리그로 발전할 수 있고 향후 에카리그가 지속적으로 PC방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행 된다면 PC방과 대학리그가 하나되어 e스포츠시장에 커다란 시너지를 만들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대회 신청방법 및 세부사항은 KCLG 홈페이지(http://kclg.awd.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본 대회의 진행 및 기록 관리는 JK크리에이티브의 리그앤토너먼트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에카 윤덕진 회장은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있는 게임인 '하스스톤'으로 에카의 첫 공식 대회를 열게 되서 기쁘다. 대학리그라는 색채에 맞게 기존의 하스스톤 대회들과는 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하였으니 즐겁게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다른 종목 프리시즌 경기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하스스톤 2015. 04. 02
플랫폼
온라인
장르
TC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은 '워크래프트' 세계를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전략 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펼쳐 주문을 시전하고 부하를 소환하여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영웅을 조작하여 다른 유저와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