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아시아 흘린 웹RPG '신의칼' 홍보모델 천쓰잉 화제

/ 1

▲ '신의칼' 홍보모델 천쓰잉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상하이 드림스퀘어가 개발한 블록버스터 웹RPG '신의칼'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임박을 알렸다.
 
'신의칼'은 PC게임으로는 중화권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대만 소프트스타의 히트작, ‘선검기협전’의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고전적인 캐릭터와 배경, 줄거리, 소품 등 1~5편까지의 ‘선검기협전’ 시리즈를 그대로 재현했고, 일본의 유명 작곡가 와다 카오루가 주제곡을 작곡해 주목을 받고있다.
 
아울러 100여명의 개발자들이 4년에 걸쳐 공을 들인 작품으로 제작비에만 100억을 투입, 클라이언트 게임에 버금가는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유니티3D엔진의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최적화해 웹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정교한 그래픽과 음영 효과, 경쾌한 타격감 그리고 자연스러운 화면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출시에 앞서 ‘대만의 신세경’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모델 천쓰잉과 '신의칼' 홍보 모델 계약을 맺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 본격적인 이름 알리기에 나섰다. 모델 천쓰잉은 맥심 코리아의 4월호 표지 모델에도 선정, 한국 팬들과의 교류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최진근 PM은 “중화권의 전설이라 불리우는 선검기협전을 계승한 신의칼을 국내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오랜 시간 공을 들인 작품인 만큼 웹게임의 인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의칼'은 최종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을 통해 4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상해드림네트워크테크놀로지
게임소개
'신의칼'은 대만 소프트스타의 PC 게임 '선검기협전'을 기반으로 개발된 3D 웹 MMORPG다. '신의칼'은 정교한 그래픽과 음영 효과, 경쾌한 타격감, 자연스러운 화면 효과를 특징으로 내세웠다. 유니티 3D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