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중국의 `미르 3` 게이머들과 함께 만든다

/ 1

미르의 전설 3 중국 서비스사인 광통사가 중국 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나가는 방식을 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해외게임의 경우 개발사와 현지 게이머간의 거리감으로 인해 개발사가 게이머들의 요구를 올바로 이해하고 대응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1년여 동안 이런 어려움을 겪은 광통은 2004년에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사와 개발사의 합작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에서의 1.4버전이 선보이는 것을 계기로 게이머성향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으며 4월경 위메이드의 핵심개발자들이 절강성 지구에서 게이머와 직접 만나 게임의 내용에 대해 교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광통과 위메이드의 교류내용은 끊임없이 투명하게 공개될 것이며 게이머들도 게임의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시도를 통해 광통과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3를 철저하게 중국게이머 중심으로 현지화해 미르의 전설 2에 이어 중국 온라인게임 1위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위 기사는 중국 시나닷컴과의 독점기사제휴계약에 따라 게재되는 것으로 무단전재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메이드
게임소개
'미르의 전설 3'는 동양 무협 MMORPG '미르의 전설 2'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삼은 '미르의 전설 3'는 '미르의 전설 2'의 스토리와 컨셉을 이어감과 동시에 퀘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