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키보드 마음껏 타건해 보세요’
게이밍 기어 체험숍, 썬라이즈몰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가 쏟아진다. 화려한 제원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컴퓨터종합몰인 썬라이즈몰을 운영하는 제이오컴퍼니가 용산전자상가와 인접한 곳에 게이밍 기어 체험숍을 오픈했다. 고급형 키보드, 마우스를 체험해보고 구입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라도 환영이다.
제이오컴퍼니는 컴퓨터종합몰인 썬라이즈몰을 운영하면서 게이밍 기어를 직접 타건해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이 곳에서 타건해 볼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 브랜드는 대략 14~15종. 게이밍을 즐기는 이들이 찾는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가 모여있다고 설명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를 비롯해 3대의 PC가 마련되어 있어 직접 진열되어 있는 제품들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골라 PC에 연결해 사용해 볼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은 기본. 이 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체험 후기도 빛을 발한다.
썬라이즈몰 오프라인 체험숍을 방문해 직접 키보드를 체험해 본 고객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전달하는 느낌은 고스란히 타건해보지 못한 지방의 소비자들에게 솔솔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 셈.
이 곳 체험숍은 여느 용산전자상가의 게이밍 기어 전문숍과는 다른 독특함이 있다. 바로 아프리카TV 방송을 위한 공간이 구성됐다는 점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아프리카TV를 통해 방송되는 게이머들의 기어에 관심이 높기 마련. 서정원 마케팅팀장은 실제로 아프리카TV의 알만한 사람은 안다는 베스트 BJ다. 덕분에 전문적으로 BJ를 하고 싶어하는 이들이라면 친절한 안내가 가능하다. 방송을 위한 저가형부터 고가형의 캠, 마이크 등 관련 장비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서정원 팀장은 “게이밍 키보드는 비단 게이밍 유저 뿐만 아니라 사무용으로도 업무량이 많은 이들에게 추천한다”며 “우리 고객층은 주로 10대와 20대인데, 앞으로는 대상층도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보드, 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를 체험할 수 있는 썬라이즈몰 체험숍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오픈하며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연다.
한편, <‘게이밍 키보드 마음껏 타건해 보세요’ 게이밍 기어 체험숍, 썬라이즈몰>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즐기는 트렌드잇 4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렌드잇은 매월 1일, 이벤트 정보를 담은 부록 '플러스 에디션'은 매월 10일 발행하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탭진 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윤정 기자 ityoon@i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