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최용석 기자]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게임 환경에 특화된 PC용 메인보드인 ‘기가바이트 GA-H97-Gaming 3 메인보드를 출시 한다고 19일 밝혔다.
▲ 기가바이트 GA-H97-Gaming 3 (사진=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A-H97-Gaming 3 메인보드는 H97 칩셋을 채택해 4세대 하스웰 리프레쉬 뿐만 아니라 5세대 브로드웰 프로세서까지 지원해 추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특히 ‘사운드 블라스터 X-Fi MB3’ 소프트웨어 슈트로 게임에서 더욱 실감나는 게임 사운드 연출을 제공한다.
또 전기적 노이즈를 차단하기 위한 ‘LED 라이트닝 오디오-노이즈 가드’ 설계와 더불어 115dB SNR(신호대잡음비)을 지원하고 마이크 노이즈 억제(NS) 기능을 지원하는 ALC 1150 사운드 칩셋을 채택해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안정적인 게이밍 네트워킹 환경을 위한 ‘Killer 기가비트 랜’을 탑해재 게임 플레이 시 최대 50%, 고화질 비디오 감상 시 최대 300% 개선된 트래픽을 확보해 주며, ‘게이밍 컨트롤러(Game Controller)’로 사용하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키고 매크로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가격은 13만원 후반 대다.
최용석 기자 rpch@it.co.kr
- 관련상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