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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리니지2 프리서버, 버전 업데이트는 시간문제</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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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6일 프리서버 개발포럼을 통해 처음 공개된 프리서버가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일부분을 개조한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 알고리즘을 모두 파악한 상태에서 제작된 것으로 밝혀져 파장이 예상된다.

‘L모’ 리니지 2 프리서버 개발포럼에 따르면 이번 프리서버 프로그램은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일부를 개조해 제작한 것이 아닌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이나 에버퀘스트와 같이 클라이언트의 알고리즘을 분석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를 뒷받침이라도 하듯 리니지 2 프리서버 개발포럼은 이미 프리서버 개발프로그램을 온라인게임 프로그램 소스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S모 사이트’에 공개했으며 포럼에 속해있는 Freakazoid라는 한 프로그래머는 리니지 2의 퀘스트, 아이템, NPC 데이터 등과 관련된 스크립트를 디스크립트해서 디컴파일링 할 수 있는 ‘L2 Decrypt’라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또 그들은 ‘L2 Decrypt’라는 프로그램을 공개한 홈페이지를 통해 리니지 2 클라이언트 버전 별 사용법, 오토디텍션 및 리스토어 방법을 비롯해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게시했다.

mycheetah란 사용자는 “현재 공개된 리니지 2 프리서버는 완벽하지 못하지만 L2 Decrypt를 사용해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스크립트를 분석하면 향후 업데이트는 시간문제”라며 지난 1일 일부 스킬과 관련된 스크립트를 분석해 스킬 이펙트가 구현되는 프리서버 프로그램을 새롭게 공개했다.

현재 ‘L모’ 리니지 2 프리서버 개발포럼은 ‘Alternative Lineage 2 Game Server’라는 타이틀로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분석내용과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공개한 상태며 개발내용을 프리서버 프로그램에 적용시킬 수 있는 툴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L2 Decrypt 프로그램의 공개는 프리서버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개인적으로 리니지 2 프리서버를 개발하는 사람이 다수 생겨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의 한 리니지 2 분석포럼은 리니지 2 누드패치를 발표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연일 새롭게 패치된 캐릭터 및 장비 스크린샷을 공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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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 2'는 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1세대 온라인 MMORPG '리니지'의 정식 후속작이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2D 그래픽이었던 전작과 달리 3D 그래픽을 채택했다. 전작의 주요 콘텐츠를 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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