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모바일에 최적화, 구글 플레이 디자인 바뀐다

/ 1

▲ 구글 플레이 앱 정보 표기, 현재(좌) 모습과 새로운 디자인(우) (사진출처: 안드로이드 폴리스)

'구글 플레이'의 애플리케이션 소개 페이지가 모바일 기기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이 대대적으로 개편된다.

해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13일(현지시간) '구글 플레이'의 새로운 디자인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게 기존 화면 구성과의 차이가 설명돼 있다.

우선 본래 화면 좌측에 위치했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아이콘과 다운로드 버튼은 중단으로 옮겨졌다. 더불어 앱 상세 설명과 스크린샷 코너에 배치됐던 동영상과 메인 이미지는 화면 최상단에 자리해, 앱 페이지 진입과 동시에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현재 구글 플레이 앱 평점 표기 방법(좌)와 변경 후 모습 (사진출처: 안드로이드 폴리스)

또한 가로-세로 스크롤 이동이 자유로운 웹 페이지와 달리, 주로 세로 스크롤을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고려해 주요 정보를 세로로 나열했다. 이 외에 앱 평점 폰트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이고 유저 평가를 자세히 표기하는 등 세로 스크롤 환경에 맞추어 인터페이스가 변경됐다.

단, 안드로이드 폴리스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정보는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며, 개발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