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서든어택 M: 듀얼 리그(이하 서든어택 M)’이 출시 초기부터 좋은 추이를 보이며, 모바일 FPS의 활로를 뚫었다.
10월 마지막주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순위의 정점은 ‘서든어택 M’이 차지했다. 또한 ‘숲 속의 앨리스’가 2위를 기록하며 지난주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순위에서는 ‘골든에이지’가 1위를 기록해 체면치레를 했다.
<구글 플레이> 모바일에서도 FPS 최강자! ‘서든어택 M’

▲ 2014년 10월 23일~2014년 10월 29일 <구글 플레이> 모바일게임 순위
‘서든어택 M’이 <구글 플레이> 1위에 등극해, 모바일 FPS게임의 방향을 제시했다.
넥슨지티에서 개발한 ‘서든어택 M’은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을 모티브로 제작된 FPS게임으로, 실시간 3:3 PvP에 중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스토리모드가 탑재됐고, 기존 ‘서든어택’에 삽입됐던 맵과 총기류 등 원작의 느낌을 살리는 요소도 게임 속에 등장한다.

▲ '서든어택 M' 공식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서든어택 M’은 지난 21일(화) 출시되어, 근래 나왔던 모바일 FPS게임 중 가장 좋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출시 9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고, 현재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4위에 진입한 상태다. 액토즈소프트 ‘건맨 더 듀얼’이나 4:33 ‘샌드스톰’이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순위권에서 내려간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그 비결은 3:3 PvP에서 찾을 수 있다. 앞서 언급된 두 가지 모바일 FPS게임은 1:1 대전을 기본으로 한다. 그러나 ‘서든어택 M’은 3:3 대전 콘텐츠를 삽입함으로써 기존 PC FPS게임에서 느껴지던 긴장감을 비교적 흡사하게 재현했다. 더불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카툰풍 그래픽과 조작법,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넥슨지티 개발 역량을 증명했다.

▲ '숲 속의 앨리스' 공식 이미지 (사진제공: 파티게임즈)
한편, 10월 넷째주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1위를 차지했던 ‘숲 속의 앨리스’가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2위에 올랐다. 또한 최고 매출 순위에서도 17위를 기록해 ‘아이러브 파스타’ 부진에 대한 설욕을 톡톡히 했다. 특히 ‘숲 속의 앨리스’는 11월 상장을 눈앞에 둔 파티게임즈의 야심작으로, 이번 성과가 상장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추측된다.
<애플 앱스토어> 추진력 축적 중 ‘골든에이지’

▲ 2014년 10월 23일~2014년 10월 29일 <애플 앱스토어> 모바일게임 순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골든에이지’가 <구글 플레이> 상위권 입성을 위해 준비운동을 하고 있다.
‘골든에이지’는 모바일 미드코어 RPG다. 최대 11인으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고, 유저 간 실시간 길드 대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존 넷마블 게임들이 선보였던 귀여운 3등신 캐릭터와 달리, 실사풍 풀 3D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더욱 묵직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 '골든에이지' 공식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특히 ‘골든에이지’는 최근 미드코어 RPG가 뜸했던 넷마블의 최신작이다. 넷마블은 ‘몬스터 길들이기’와 ‘세븐나이츠’ 이후 성공했다고 자신할 만한 타이틀이 없었는데, ‘골든에이지’를 계기로 재기를 노릴 전망이다. 지금은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15위에서 멈춰 있지만, 많은 작품들이 <애플 앱스토어> 상위권을 거친 후 <구글 플레이> 10위권 내에 입성하는 만큼 ‘골든에이지’의 추이도 좀 더 지켜봐야 한다.

▲ 'Heroes Charge' 메인 이미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중국발 모바일게임 ‘Heroes Charge’가 눈에 띈다. 해당 작품은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도탑전기’류 게임으로,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한 캐릭터와 간편한 전투 방식이 강점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전반에서도 ‘도탑전기’류 작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앞으로도 유사한 게임들의 순위 입성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최근에 막내 위치를 벗어난 풋풋한 기자. 육성 시뮬레이션과 생활 콘텐츠를 좋아하는 지극히 여성적인 게이머라고 주장하는데, 이상하게 아무도 납득하지 않는 것 같음.glassdrop@gamemeca.com
- 엔씨소프트 신작 LLL, 정식 게임명 '신더시티' 확정
-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신화’ 시리즈 신작 공개
- PS6는 3배 빨라지고, 차세대 Xbox는 PC가 된다?
- 히트작 가능성 충분한, BIC 2025 인디게임 12선
-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 포기
- 몬헌 와일즈 "PC 최적화 해결할 패치, 올 겨울로 예정"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달라진 게임성, 직접 해봤습니다
- 동물권단체 PETA, 마리오카트에 ‘소 코뚜레’ 제거 요청
- [포토] 눈알 돌리지 않습니다! ‘서든어택’ 팝업스토어
- [오늘의 스팀] 공식 한국어 지원,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
게임일정
2025년
08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