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B>스타크래프트 고스트 개발 잠정중단. 차세대 기종으로 발매예정</B>

블리자드의 Xbox용 온라인 FPS 게임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의 개발이 잠정 중단됐다.

블리자드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향후 회사의 콘솔용 게임 개발방향을 차세대기에 집중한다고 밝히면서, 이에 따라 Xbox용으로 개발중이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도 차세대 기종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블리자드 대표 마크 모하임 사장은 “업계의 다른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들 역시 차세대 기종의 강력한 잠재능력에 강한 인상을 받았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고 싶다”며, “이는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의 향후 진로를 가늠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우리가 개발할 콘솔용 게임의 미래를 가늠해볼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3년 처음으로 공식 발표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그간 게임 장르와 발매 기종, 개발사가 변경되는 진통을 겪으면서 수 차례 발매가 연기된 타이틀로, 이번의 개발 잠정중단소식은 블리자드가 향후 차세대 기종을 통한 게임 발매에서 높은 완성도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를 앞세워 사업을 전개해나가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관련컨텐츠: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최신 스크린샷
관련기사: [인터뷰]스타크래프트: 고스트 개발 `완전히 뒤집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
장르
T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설정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TPS 게임이다. 게임은 맵에 놓인 중립거점 5개를 모두 점령한 뒤 상대편의 본진을 부수면 이기는 간단명료한 규칙...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