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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가장 인상깊은 게임 광고는 리니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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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방송 온게임넷은 타겟 시청자를 대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게임 및 게임 광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월 한달 동안 14세~25세 남자 30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지난 2006년 동안 본 게임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7.7% 응답자가 `리니지2`를 꼽았다. 그 뒤를 이어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가 각각 5.7%, 5.2%대로 뒤를 이었다.

‘1위로 꼽은 광고의 가장 인상적인 점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는 ‘이미지’라고 답한 응답자가 42.0%로 가장 높게 조사되었으며, ‘아이디어’라고 답한 응답자는 16.1%, ‘게임의 내용’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10.9%로 조사되었다.

또 ‘게임 광고를 본 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이라는 물음에는 ‘게임 영상’(33.8%)이 ‘음악 또는 사운드 효과’(26.2%), ‘게임의 이름’(22.6%), ‘게임사 브랜드’(6.5%)보다 높게 조사되어 대다수의 게임유저들이 화려하고 웅장한 게임영상에 많이 각인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게임광고를 가장 많이 접하는 매체는 무엇인가’라는 물음에는 인터넷, 케이블TV와 밀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연령대답게 ‘인터넷’이 44.4%로 1위로 뽑혔고, ‘케이블TV’가 41.9%로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그밖에 ‘잡지’는 3.6%, ‘버스 및 옥외광고’는 1.6%를 기록했다. 케이블TV 채널들 중에서는 온게임넷이 54.8%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1위에 올랐다.

그 밖에 ‘국내 인기 게임의 가장 큰 성공비결’로는 ‘게임의 퀄리티 & 재미’(48.0%)에 이어 ‘친구들의 입소문’(32.7%)도 큰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전체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인 54.5%가 최근 1년 동안 처음 접하게 된 게임들은 모두 친구 및 입소문이 계기가 되었다고 답했다.

온게임넷 신동호 마케팅 팀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게임의 인지 과정을 분석해서, 향후 개발자와 매체, 게임유저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라며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게임의 재미와 입소문 이외에도 효과적인 광고전략이라는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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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 2'는 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1세대 온라인 MMORPG '리니지'의 정식 후속작이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2D 그래픽이었던 전작과 달리 3D 그래픽을 채택했다. 전작의 주요 콘텐츠를 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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