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마구마구, 160만 달러에 대만 퍼블리싱 계약체결

/ 3

CJ인터넷은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대만의 카이엔테크 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계약금 및 미니멈 개런티 포함해 총 160만 달러에 이르며, 오는 상반기 중 새로운 야구게임 `마구마구(대만명 미정)`를 대만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만야구위원회와 선수데이터에 대한 협력을 맺어 시즌 성적을 바탕으로 한 대만 리그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CJ인터넷은 게임 현지화 작업을 위한 기술적인 제반 사항을 담당하게 되며, 카이엔테크는 대만 내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전담하게 된다.  

이로 인해 CJ인터넷은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도약 및 국내 최고의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해외 시장 개척에 앞장설 것으로 예상된다.

카이엔테크는 주로 캐주얼게임을 서비스하는 하는 퍼블리셔로 지난해 `프리스타일`의 퍼블리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200만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대만 게임업체다.

CJ인터넷 정영종 대표이사는 “대만 내 우수 퍼블리셔인 카이엔테크와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대만을 발판으로 전 세계인이 즐기는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구마구`는 TCG(Trading Card Game, 카드교환) 시스템을 비롯한 다대다모드(3:3모드)의 차별화된 시스템 도입과 함께 국내 프로야구 선수들의 실제 데이터를 게임 내에 그대로 적용해 국내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야구 게임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