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움직이며 포격한다, ’테라’ 신규 클래스 ‘마공사’ 17일 출격

/ 4

▲ '마공사' 프로모션 영상 (영상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 엔터테인먼트는 한게임에서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테라’에 신규 클래스 ‘마공사’를 17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인 ‘마공사’는 2011년 정식 출시 후 올해 1월에 소개된 ‘비검사’ 이후 두 번째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테라’의 열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열 번째 날개’의 일환이다.

‘마공사’는 거대한 마법 중화기를 사용하는 클래스로, 강력한 범위 공격 스킬을 먼 거리에서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특정 스킬은 시전 없이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테라’의 클래스 중 유일하게 무빙샷이 가능하다.
 
‘마공사’는 기계 장치를 소환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디스펜서’와 ‘센트리 타워’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장치를 소환할 수 있고, 이 들을 잘 활용한다면 더욱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해진다.
 
‘마공사’의 전용 무기인 ‘마공포’는 마나를 압축해서 만든 아케인 에너지를 활용,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 커다란 ‘마공포’를 자유자재로 다루기 위해 특별한 복장이 필요해, 같은 장비라도 마공사가 입으면 다른 클래스와 차별화된 외형으로 바뀐다. 

‘마공사’는 케스타닉과 하이엘프 여성만 선택가능하며, ‘비검사’와 달리 레벨1부터 성장할 수 있다. 또 ‘마공사’에게 어울리는 신규 헤어 3종이 추가되어 나만의 개성 있는 연출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블루홀스튜디오 채규태 한국사업팀장은 “정식 출시한게 엊그제 같은 데 벌써 10번째 업데이트라니 실감이 나지 않는다”면서 “이번 겨울 업데이트 ‘열 번째 날개’는 총 4번에 걸쳐 진행되는데, 인스턴스 던전과 새로운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대기 중이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 ‘마공사’에 대한 소개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라’ 공식 홈페이지(http://tera.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