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최초] 팔콤 명작 RPG 쯔바이의 부활, 쯔바이 온라인 공개!

/ 1

▲ 쯔바이 온라인 홍보 동영상

▲ 쯔바이 온라인 알파 버전 플레이 동영상

게임메카는 13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개발자회의(ICON 2007)에서 처음으로 발표되는 ‘쯔바이온라인’의 게임 스크린샷, 알파버전 플레이영상 그리고 홍보 동영상을 공개한다.

‘쯔바이온라인’은 RPG의 명작으로 불리는 일본 팔콤의 PC패키지게임 `쯔바이`를 온라인화 한 것으로, 타깃 유저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단한 조작과 손쉬운 게임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쯔바이 온라인`은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판타지소설가 선무천우(필명)에 의해 새롭게 구성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2D 쿼터뷰 그래픽을 채택하여 오리지널 쯔바이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냈다. 오리지날 `쯔바이`로 부터 100여 년 후가 `쯔바이 온라인`의 배경. 

음식을 먹음으로써 레벨업 하는 독특한 캐릭터 성장시스템, 오케스트라에 의해 녹음된 환상적이며 서정적인 음악,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등, 원작의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게임성을 계승하는 가장 `쯔바이`다운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쯔바이 온라인`은 한국의 네온소프트가 중심이 되어, 일본의 DIMPS가 서버시스템을, 팔콤이 게임 음악을 담당하는 등 한·일 합작 형식으로 개발디고 있다.

ICON 2007에서 발표된 `쯔바이 온라인`은 알파 버전으로 콘텐츠 보강과 서비스 안정화를 거쳐 2007년 12월 클로즈베타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다음은 발표회장에서 진행된 `쯔바이 온라인` 기자회견을 일문일답으로 정리한 것이다.

Q: `쯔바이 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는 언제 이루어지나?

A:(네온소프트-드림미디어) 내년 여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이플 스토리`의 유저층 타겟으로 열심히 개발하고 있다.

Q: `쯔바이 온라인`의 국내 서비스 주체는 누가 맡게 되나? 

A:(네온소프트-드림미디어) 좋은 퍼블리셔가 있다면 언제든지 접촉할 용의가 있다. 여의치 않으면 자체 서비스도 고려하고 있다.

Q: 일본보다 국내 서비스가 먼저 이루어지게 되나?

A:(네온소프트-드림미디어) 일단은 그렇다. (한국에서 먼저 서비스되는 것에 대해) 일본 유저의 반발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일단 국내에서 먼저 시작할 계획이다.

Q: `쯔바이 온라인`의 목표가 있다면?

A:(네온소프트-드림미디어) 일본 컨텐츠를 가공한 온라인 게임들이 최근 들어 나오고 있다. `이스 온라인`이 대표적인 예인데 `리니지`같이 만들었더라. `쯔바이 온라인`은 `쯔바이`를 충실하게 계승하도록 만들 계획이다.

Q: `쯔바이 온라인`의 과금 형태는 어떻게 되나?

A:(네온소프트-드림미디어) 물론 부분유료화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온소프트
게임소개
'쯔바이 온라인'은 팔콤의 액션 RPG '쯔바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게임이다. 1편 엔딩 이후 이야기를 다룬 '쯔바이 온라인'은 음식을 먹어 성장하는 원작 특유의 시스템과 아기자기한 그래픽, 팔콤 특유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