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썬, 시각장애인에게 재활훈련금 전달

웹젠(www.webzen.com)은 ‘썬’ 을 이용하는 게이머들의 정성을 모아 지난 22일 시각장애인 30명에게 재활치료 후원금을 전달했다.

‘썬’은 지난 해 12월 18일부터 1월 3일까지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 내 구세군 NPC(Non-Player Character)를 찾아가 게임 내 화폐인 ‘하임’을 기부하는 ‘구세군 이벤트’를 실시했고 그 결과 3만여 명의 게이머들이 구세군 기부에 참가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에 웹젠측은 게임 속 선행을 현실과 연계해, 참여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금일봉 형태의 후원금을 마련, 하상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으며 이 후원금은 시각 장애인들의 재활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썬사업팀 조봉희 팀장은 “시각 장애를 앓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이들을 돕자는 취지에 많은 SUN 게이머들이 게임 내 기부에 적극 동참했다.”며 “온라인 게임 속에서 정착된 기부 문화가 자연스럽게 현실에서의 기부 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젠측은 온라인 게임은 보는 즐거움이 무엇보다 큰 문화컨텐츠로, 시각장애를 겪고 있는 이웃에 대한 안타까움이 더욱 커서 다른 게임내 이벤트 보다도 금번 이벤트에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썬은 MMORPG와 콘솔 RPG의 장점을 결합한 '세미 MMORPG'다. 플레이어는 마을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공유하여 게임 내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다양한 경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독특한 형태의 배...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