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캡콤, 세가, 반다이남코의 `크로스오버` 게임 나온다

/ 1


▲ 캡콤-세가-반다이남코-반프레스트가 합작 중인 신작 프로젝트 홈페이지 대문

유명 게임업체들간의 크로스오버 게임이 유행인 와중에 ‘캡콤-세가-반다이남코-반프레스트(이하 4사)’ 등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업체들이 공동으로 개발 중인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가 발표되었다.

이번 ‘4사’ 의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는 지난 22일 실시간 웹 프레젠테이션 ‘닌텐도 다이렉트’ 서 처음 공개된 신작으로, 기종은 닌텐도 3DS며 메인 퍼블리셔는 반다이남코게임즈가 맡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발표 이후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유저들은 열띤 반응을 보였다. 일본을 대표하는 ‘4사’ 모두 대전격투, 액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한 경험이 풍부하고 인기 캐릭터들도 대거 포진해 있어, 어떤 장르의 게임이 등장할 지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한편, 지난 2005년에는 비슷한 예로 반다이남코(당시 남코)와 캡콤이 반프레스트의 슈퍼로봇대전 형식의 SRPG ‘남코X캡콤(PS2)’ 을 발매한 바 있어 그 후속작이거나 비슷한 형식의 게임일 가능성도 있다.

현재 ‘4사’ 의 신작 프로젝트 게임은 공식 사이트(http://pxz.channel.or.jp/)를 오픈하고 도어락의 비밀번호 032760 이라는 의문에 숫자 키워드로 접속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프로젝트 X 존 2013. 06. 26
플랫폼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반프레스토
게임소개
'프로젝트 X 존'은 캡콤과 세가, 반다이남코 등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업체들이 공동으로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다. 각 회사의 29개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게임 캐릭터들이 '슈퍼로봇대전'과 같은 꿈의 대전을 펼친...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8